양평군, 올바른 손씻기 습관 위해 '뷰박스' 무상대여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양평군이 손세정 교육기 무상 대여를 통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여름철 감염병 유행에 대비한다.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올바른 손씻기 방법 교육을 위한 손세정 교육기 '뷰박스'를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 및 감염취약시설 등에 무상 대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윤남영 양평군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해당사업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군이 손세정 교육기 무상 대여를 통한 올바른 손씻기 교육으로 여름철 감염병 유행에 대비한다.
양평군보건소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올바른 손씻기 방법 교육을 위한 손세정 교육기 ‘뷰박스’를 관내 학교와 어린이집 및 감염취약시설 등에 무상 대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뷰박스는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로, 형광로션을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었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올바르게 손을 씻지 않으면 상당수의 세균이 손에 남게 되며, 식중독 등 각종 감염병의 70%가 손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손씻기 생활습관 형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번 뷰박스 대여사업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체험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남영 양평군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해당사업을 통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바람직한 생활 습관을 형성해 감염병 예방을 위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뷰박스는 1~2주 이내로 대여가 가능하며, 대여 시 뷰박스 체험용 로션과 감염병예방물품도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대여를 원하는 기관은 양평군보건소로 상시 공문 또는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다.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평군, 동물용 폐의약품 수거·처리로 가축전염병 방지
- 양평군, QR코드 개설로 비대면 금연클리닉 적극 지원
- 양평군, 보육교직원 경력별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