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이야기와 철학의 만남…교원 빨간펜, ‘꼬잉꼬잉 이솝극장과 철학동화’ 리뉴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원 빨간펜이 이솝 이야기와 철학 동화를 연계한 유아 동화 '꼬잉꼬잉 이솝극장과 철학동화'를 재정비해 선보였다.
꼬잉꼬잉 이솝극장과 철학동화는 지난 2007년 첫 선을 보인 것으로 2008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에서 우수상, 2007년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본선 진출 등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교원 빨간펜은 철학적 주제를 창작 동화에 녹여 이야기를 풀어낸 후, 책에서 다룬 철학 주제를 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교원 빨간펜이 이솝 이야기와 철학 동화를 연계한 유아 동화 ‘꼬잉꼬잉 이솝극장과 철학동화’를 재정비해 선보였다.
꼬잉꼬잉 이솝극장과 철학동화는 지난 2007년 첫 선을 보인 것으로 2008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에서 우수상, 2007년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본선 진출 등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교원 빨간펜은 철학적 주제를 창작 동화에 녹여 이야기를 풀어낸 후, 책에서 다룬 철학 주제를 놀이로 즐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책 뒤편에는 자신의 생각을 말이나 글, 그림으로 표현하도록 하는 콘텐츠가 마련됐다. 책 속표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스마트기기로 인식시키면 동화 속 내용을 3D 애니메이션으로 볼 수도 있다.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인 오상진, 김소영 부부가 참여한 구연동화 형식의 오디오 음원도 QR코드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에디션 1과 2로 구성됐는데, 에디션 1은 본책(15권)과 별책(2권)으로 나왔다. 에디션 2는 본책 15권에 별책 2권, 연극무대 만들기 판 3장으로 구성됐다.
교원 빨간펜은 오는 7일까지 ‘꼬잉꼬잉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세부터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500명이다. 교원 빨간펜 공식 홈페이지에서 체험단 신청서 작성 후 선정되면 체험 키트를 수령해 후기를 자신의 사회관계망(SNS)에 게시하면 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놀이를 통해 사고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철학과 연관된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내·외부 전문가가 개발하고 감수를 마친 검증된 철학 동화”라며 “아이들의 생각의 깊이를 키우고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 소개했다.
kate0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주가조작단과 동업?…총책 향해 "아주 종교야, 잘 하고 있어"
- 어린이날 가장 받고 싶은 선물, 2위는 용돈…1위는?
- 강남 ‘스쿨존’서 초등생 사망 후 음주뺑소니…‘징역 20년’ 구형
- 故서세원, 오늘 발인...상주는 서동주
- 이혼할 때 어떤 감정?…남성 “애증교차” 여성은 “OOO 느껴”
- “담배·용돈 줄게”…미성년자 꾀어 性착취물 만들고 성매매
- “연예인 광고에만 143억 쓰더니” 수백억 적자에 ‘낭패’
- 우크라 女 유도챔피언 돌연 국제대회 기권...이유는?
- “구닥다리 유선 이어폰 누가 써?” 애플 다시 ‘이렇게’ 나온다
- 학부모와 싸운 뒤 아이 한달간 160대 때린 ‘뒤끝’ 과외선생, 실형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