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대 아트 축제인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을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시그니엘 부산 4층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은 지난해 1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에 힘입어 전년보다 더 많은 총 40여개의 갤러리·브랜드가 참여해 약 500여 작품을 선보인다.
'아트, 디자인, 크래프트'를 테마로 다양한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 '오션갤러리'와 '서정아트'의 인기 작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대 아트 축제인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을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시그니엘 부산 4층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롯데아트페어부산 2023'은 지난해 1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에 힘입어 전년보다 더 많은 총 40여개의 갤러리·브랜드가 참여해 약 500여 작품을 선보인다. '아트, 디자인, 크래프트'를 테마로 다양한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갤러리즈 섹션'에서는 국내외 유명 갤러리의 인기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아시아 최대 화랑인 '탕 컨템포러리' 갤러리가 지난해에 이어 또 한번 참여해 우웨이를 포함한 인기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국내 유명 갤러리인 '웅 갤러리'에서는 곽철안, 장광범 등 대표 작가의 작품을 내놓는다. '오매갤러리'에서는 김종량 작가의 자개로 만든 현대 산수화를 선보인다. 부산 '오션갤러리'와 '서정아트'의 인기 작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바다가 보이는 포이어 공간에서는 다양한 '특별전'이 열린다. 전통 기법에서부터 최첨단의 테크가 적용된 아트까지 다양한 이색 작품들을 선보인다. 신미경 작가의 '비누작품', 신교명 작가가 제작한 인공 지능 로봇 '이일오'가 그리는 '라이브 드로잉', 신경균 작가의 '달항아리 특별전', 자개 기법을 현대 미술로 풀어낸 류지안 작가의 작품 등이 대표적이다.
'아트 앤 라이프스타일 특별전'도 진행한다.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린 다양한 프리미엄 일상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프랑스에서 100년이 넘게 현악기를 제작해온 가렐 가문이 선보인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발롱드파리'가 프랑스 작가들과 협업한 스피커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한편 아트페어의 내부 공간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디자인을 지향하는 '마젠타'의 권순복 대표가 연출을 맡았다. 아트페어의 입장권은 현장 구매나 롯데백화점 앱으로 구매할 수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텔 찾아가 "얘는 미성년자야"…성관계 유도 후 2억원 뜯은 일당들
- 임창정 "아주 종교야, 잘 하고 있어" 투자자들 "할렐루야"…새 동영상 논란
- "오늘은 성폭행의 날"…`좀비` 가짜뉴스에 소녀 흉기 들고 등교
- 66명 학생 구했다…스쿨버스 기사 쓰러지자 차 멈춰세운 13살 `영웅`
- 승무원 가슴에 머리 부딪힌 40대…한 달간 여행하고 52일간 입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