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이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페이가 이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카카오페이는 2일 오후 열린 1분기 컨퍼런스콜에서 "모두에게 이로운 금융을 위해 추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의 노력과 성과를 담아 5월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올해부터 발간되는 보고서를 통해 주주·투자자·사용자·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이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카카오페이는 2일 오후 열린 1분기 컨퍼런스콜에서 “모두에게 이로운 금융을 위해 추진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 측면에서의 노력과 성과를 담아 5월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2023년 4월 판교 오피스에 대한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취득하고, 사업 단계에서 체계적인 환경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11월 국내 핀테크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기후변화 이니셔티브 TCFD 권고안에 공개 지지선언을 했다. 기후변화의 잠재적 영향과 리스크를 파악하고, 경영 전략 수립에 반영한다는 취지다. 환경 경영에 대한 크루 참여를 유도하는 사내 플라스틱 프리 캠페인을 시행하는 등 경영전략부터 내부 구성원까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선도한다는 목표다.
카카오페이는 올해부터 발간되는 보고서를 통해 주주·투자자·사용자·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W 제값 받기"… 개발비 단가 올린다
- 1분기 반도체장비 매출 26% 급감…"2분기도 암울"
- [K디지털, Up 대한민국]〈4〉글로벌 디지털규범·신질서 주도
- [대한민국 명품 SaaS]〈16〉메타넷사스, 클라우드 기반 페이롤 솔루션 '메타페이'
- 이수페타시스 “생성AI 효과로 올 매출 7000억..사상최대 실적”
- [ADB 연차총회] “다시 도약하는 아시아…디지털 전환, 노동 불균형 해결해야”
- 5월 SMP 상한제 미시행…시행 효과 없어
- ESG 추진하는 中企에 사업전환 우선 승인
- 국제전기차엑스포 심포지엄…“배터리 안정성이 곧 전기차 경쟁력”
- [에듀플러스]"5월은 SW와 과학 세상으로"…전국에서 어린이 과학체험 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