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시장 공략 나선 bhc치킨…싱가포르 마리나스퀘어에 1호 매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싱가포르에 매장을 내고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인 마리나 베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마리나 스퀘어 2층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싱가포르 MSQ 스토어'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매장이 입점한 마리나 스퀘어는 주변 유명 호텔 3곳과 직접 연결된 대형 쇼핑몰로, 싱가포르 국민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가 싱가포르에 매장을 내고 본격적인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bhc치킨은 지난달 26일(현지 시각)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인 마리나 베이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마리나 스퀘어 2층에 현지 1호 매장인 ‘BHC 싱가포르 MSQ 스토어’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bhc치킨 싱가포르 매장은 108석 규모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어존’ 매장이다. 현지 쇼핑몰 분위기에 bhc치킨의 특색을 가미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 잡는 중이다. 매장이 입점한 마리나 스퀘어는 주변 유명 호텔 3곳과 직접 연결된 대형 쇼핑몰로, 싱가포르 국민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지역 명소다.
싱가포르 매장의 주요 메뉴는 ‘뿌링클’, ‘골드킹’, ‘맛초킹’ 등 치킨이다. ‘달콤바삭 치즈볼’, ‘ 뿌링소떡’등이 사이드 메뉴로 뒤를 받친다. ‘매콤로제 떡볶이탕’와 ‘얼큰어묵탕’ 등 한국의 길거리 음식도 함께 선을 보였으며, 현지 반응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특화 메뉴를 추가할 계획이다.
bhc치킨의 싱가포르 진출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현지 유통·F&B 전문 기업이 운영을 맡는다. 현지 파트너 기업이 싱가포르 전역에서 슈퍼마켓과 대형마트를 운영하고 있어, 향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bhc 측은 기대하고 있다.
임금옥 bhc그룹 대표는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bhc그룹이 글로벌 외식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석을 마련한 것에 의미가 있다"며 "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해 세계 시장에서 bhc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기섭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대마저 “저출산으로 해산합니다”…육군 8군단, 3군단에 통합
- 정찰풍선 이후엔 ‘하늘의 잠수함’? …“中 사막 군사기지서 대형비행선 포착돼”
- 月200만 원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 5410명→1만5290명으로 급증…이유는?
- 서세원 영면… 서동주 “마지막 함께 하는게 도리”
- 죽음 임박한 환자 산소호흡기 떼면 ‘뇌 활동’ 되레 급증
- 슈퍼카 타는 사람들, 직업이 뭔가요?
- 살아있는 전직 대통령을 다큐로?…‘문재인입니다’가 빚은 ‘문화의 정치화’
- 20대 여성 60% “아이 안낳겠다”… 초저출산 늪[문화미래리포트 2023]
- “삼겹살은 중국요리”라는 中바이두…서경덕 “한식공정 막을 것”
- [속보]영장심사 앞두고 분신한 건설노조 강원지부 간부 치료 도중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