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본격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기장군이 기장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 중이라고 2일 밝혔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농업기술과 시범 요인을 투입하는 시범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대상자는 성실히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특성 신소득 작목 발굴
올해 추진하는 시범사업은 7개 사업별 12곳을 대상으로 총 2억 4500만원이 투입되며 세부 사업은 ▲새로운 소득작목 재배기술 시범 ▲청년농업인 드론지원 시범 ▲시설하우스 친환경 해충방제 신기술 시범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시범 ▲쪽파 종구 소독 생력화 시범 ▲고온기 화훼류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한 온도 저감 기술 시범 ▲이상기상 대응 원예작물 안정생산 기술 시범 사업 등이다.
특히 기후변화에 대응해 지역 특성에 맞는 신소득 작목을 발굴해 재배 기술을 정립하고 폭염 등 이상기상에 의한 생육장해를 예방하기 위한 기술도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농업기술과 시범 요인을 투입하는 시범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대상자는 성실히 사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며 “성공적인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향후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신 타투’ 나나, 발리 수놓은 파격美 [DA★]
- ‘美 멧 갈라’ 송혜교, 히메컷+누드톤…40대에 아이돌 미모 [DA포토]
- 임창정, 주가조작단 향해 ‘종교’라고…함께 사업 벌인 정황까지[종합]
- 김지은 또 SBS♥…김성주과 ‘동네멋집’ MC 합류 [공식]
- 임지연, 당뇨 고위험군 진단 “10kg↑, 극심한 피로감” (건강한 집)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