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원 강진군수 “어려운 이웃 살피고 따뜻한 공동체 만들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진원 강진군수가 지난 1일 군수실에서 지역의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해 '강진 나눔리더 1호(전남 시군 지자체장 1호)'에 가입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함께 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나눔 리더에 가입하게 됐다"며 "나눔 리더 릴레이 가입을 통한 지정 기탁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소중하게 사용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0인의 나눔리더 릴레이 캠페인’은 전남 사랑의 열매에서 나눔문화를 선도하고자 진행하는 모금 프로그램으로 개인 기부자가 1년 안에 100만원 이상 일시 기부 또는 약정한 사람에게 회원의 자격이 주어지며, 나눔문화를 선도하는 기부자를 예우하고 지역 내 인사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7개월간 계속되는 이번 캠페인에 전라남도에서는 강진원 군수가 자치단체장 중 1호로 가입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함께 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나눔 리더에 가입하게 됐다”며 “나눔 리더 릴레이 가입을 통한 지정 기탁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소중하게 사용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민선 8기 60대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 프로그램 강화’를 선정하고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행복공동체 형성과 지역민의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스포츠동아(강진)|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신 타투’ 나나, 발리 수놓은 파격美 [DA★]
- ‘美 멧 갈라’ 송혜교, 히메컷+누드톤…40대에 아이돌 미모 [DA포토]
- 임창정, 주가조작단 향해 ‘종교’라고…함께 사업 벌인 정황까지[종합]
- 김지은 또 SBS♥…김성주과 ‘동네멋집’ MC 합류 [공식]
- 임지연, 당뇨 고위험군 진단 “10kg↑, 극심한 피로감” (건강한 집)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
- 전현무, 절친 아나운서 인성 폭로 “꼰대 뒷담화하더니” (사당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