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11년 장수 비결은 멤버들, 최고 성실사원은…”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psyon@mk.co.kr) 2023. 5. 2.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비투비가 11년 동안 장수할 수 있던 비결로 '멤버들'을 꼽았다.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비투비 미니 12집 '윈드 앤드 위시'(WIND AND WISH)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투비.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가 11년 동안 장수할 수 있던 비결로 ‘멤버들’을 꼽았다.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비투비 미니 12집 ‘윈드 앤드 위시’(WIND AND WISH)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올해 데뷔 11년을 맞이한 비투비. 장수 비결에 대한 질문에 서은광은 “아무래도 비투비를 사랑해주시는 멜로디 분들이나 많은 리스너들이 계시기 때문에 함께 오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리더로서 복 받은 놈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한 명 한 명이 다 그만큼 성심이 착하고, 위할 줄 아는 친구들이 모여서 너무 좋다. 이렇게 모인 게 장수 비결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창섭은 “은광이형이 없었다면 지금의 긴 시간이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리더이자 은광형 덕분”이라 말했다.

그렇다면 멤버들이 꼽은 가장 성실한 사원(멤버)은 누구일까. 육성재는 “이번 앨범 활동에 특히 현식이형과 민혁이형의 작곡, 작사가 많은데 지금까지의 비투비곡도 둘의 곡이 많다. 비투비 팀을 위하는 마음도 너무 많이 느껴진다. 비시즌일 때는 잘 모르겠지만 우리가 컴백하고 팬들을 찾아뵙는 순간까지는 제일 성실한 사원이 아닐까”라고 임현식과 이민혁을 꼽았다.

임현식은 “나도 민혁이형을 꼽고 싶다. 나는 계획적이지 않은 사람이라 민혁이형처럼 하루도 빠짐 없이 운동하진 않는다. 형이 관리하는 걸 보면 본받게 되고, 부럽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창섭은 “성실사원은 나도 현식이와 민혁이형을 꼽고 싶다. 모든 앨범이 둘의 손에서 태어난 곡이 많은데 그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음악을 만들어내고 만들기까지 많은 고뇌를 끊임없이 한다는 데서 대단하다”고 말했다.

이민혁은 “저는 은광이가 팀을 향한 애정이 한결같고, 끝없이 팀이 잘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에너지를 쏟은 부분이 정말 성실하다고 표현하고 싶다”고 서은광을 꼽았다.

서은광은 “모든 멤버들에게 주고 싶지만 지금 생각나는 프니엘에게 주고 싶다. 오늘 프니엘이 함께 하지 못한 게 너무 아쉽고, 전부터 허리가 계속 안좋았었는데 아킬레스건 수술 후 더 안좋아졌다. 오랜만에 퍼포먼스를 하고 싶어서 했는데, 아픈데도 계속 함께 해줬다. 그래서 어떻게든 여기까지 왔는데 아쉽게도 오늘 상태가 많이 안 좋아져서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 완쾌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또 열심히 해줬다는 마음에서 프니엘에게 감사의 한 표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행운을 나타내는 클로버를 상징한 앨범으로 봄의 싱그러움을 담아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나의 바람 (Wind And Wish)’을 포함해 ‘헤븐’(Heaven), ‘데이 앤 나잇’(Day&Night), ‘문 라이드’(Moon Ride), ‘유어 러브’(Your Love)까지 다채로운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나의 바람 (Wind And Wish)’은 임현식이 작곡, 작사, 편곡에 참여해 비투비만의 색깔을 선명히 보여준다. 이전 타이틀곡 ‘그리워하다’, ‘너 없인 안 된다’, ‘아름답고도 아프구나’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임현식표 신곡에 담길 비투비 감성이 기대를 모은다.

비투비는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12집 ‘윈드 앤드 위시’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