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송파구가 이동식 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를 10월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인지선별검사와 기억력 향상 프로그램, 퀴즈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참여하는 모든 주민들에게 이동식 카페 '기억다방'에서 만든 음료를 제공한다.
어르신 외에도 희망하는 누구나 검사 가능하며 약 15분간 간단한 1대 1 문답 형식으로 전반적인 인지 기능을 평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가 이동식 차량을 활용한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를 10월까지 운영한다.
찾아가는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인지선별검사와 기억력 향상 프로그램, 퀴즈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참여하는 모든 주민들에게 이동식 카페 ‘기억다방’에서 만든 음료를 제공한다. 특히 체계적인 인지선별검사를 통해 치료 대상자 발굴에 집중한다.
어르신 외에도 희망하는 누구나 검사 가능하며 약 15분간 간단한 1대 1 문답 형식으로 전반적인 인지 기능을 평가한다. 검사 결과 인지 저하가 의심되면 송파구 치매안심센터로 즉시 연계해 적절한 치료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기억력 향상을 위한 장식소품 만들기와 그림퍼즐 맞추기 게임, 치매예방 OX 퀴즈도 부스에서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카’로 구찌·샤넬 41억어치 샀다…경리 직원의 최후
- '52조 빚더미'에도…임원 연봉 30% 인상한 공기업
- 임신부들 마셨는데…버드와이저 '무알코올 맥주' 세균 초과
- 여성공무원도 男과 같이…제주도청, 양성통합 당직제 시행
- [넷플릭스 모니터] '성+인물'의 시선, 日 AV계는 긍정적인 면만 있나요?
- 韓여성만 골라 성폭행 과정 촬영까지 한 男…배심원 만장일치 평결은?
- '나 건달인데'…실내흡연 피해 호소에 달린 협박성 답변 '황당'
- 자식 만류에도 비닐하우스서 10여년 산 노부부…화마에 참변
- '돈 없는데 갈비탕 좀'…외상 부탁 20대女 주문내역 '황당'
-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인공감미료 초과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