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민 말빨에 개코 ‘꿀 먹은 벙어리’..살벌 신경전 (노머니 노아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노머니 노아트'의 아트 큐레이터 개코와 김지민이 자신이 담당하는 미술 작가를 사이에 두고 신경전을 펼친다.
4일(목) 밤 9시 50분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 7회는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 나갈 신진 작가들 중 '국내파 vs 해외파' 특집이 진행된다.
국내파와 해외파 신진 작가들의 자존심을 건 맞대결을 담은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2 '노머니 노아트'는 4일(목) 밤 9시 50분 7회를 방송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2 '노머니 노아트'의 아트 큐레이터 개코와 김지민이 자신이 담당하는 미술 작가를 사이에 두고 신경전을 펼친다.
4일(목) 밤 9시 50분 방송하는 KBS2 '노머니 노아트' 7회는 대한민국 미술계를 이끌어 나갈 신진 작가들 중 '국내파 vs 해외파' 특집이 진행된다. 이날의 도전 작가로는 선으로 인생을 그리는 국내파 작가 다니엘 신, 양귀비꽃으로 위로를 전하는 국내파 심주하, 정체성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해외파 작가 임아진, 제2의 백남준을 꿈꾸는 해외파 지아혁이 출연해 각자의 화풍으로 정면 승부를 벌인다.
이런 가운데 국내파 작가인 다니엘 신의 아트 큐레이팅을 맡게 된 개코가 본격적으로 작가를 소개하기 전, "국내파 작가들은 한국의 치열한 미술 입시를 거친 만큼 기본기가 탄탄하다"며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낸다. 이에 해외파 임아진을 담당하는 아트 큐레이터 김지민은 "그럼 해외파는 기본기가 없다는 말씀이신지?"라고 되받아친다. 순식간에 해외파 작가들의 눈이 개코에게 쏠리자, 개코는 '꿀 먹은 벙어리'가 되어 난감함을 표한다.
출연진들의 '개코 몰이'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는다. 먼저 지아혁과 짝을 이룬 봉태규는 "오늘 경매에 나서는 지아혁의 작품이 '얼굴' 시리즈의 마지막 판매작"이라며 희소성을 어필한다. 뒤이어 다니엘 신과 함께 무대에 오른 개코는 "작가의 시리즈 중 최초로 공개하는 작품"이라며 "뮤지션들도 첫 앨범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에 전현무는 개코에게 "첫 앨범이 중요한지, 마지막 앨범이 중요한지?"라며 돌직구 질문을 날린다. '강제 은퇴' 위기에 몰리게 된 개코의 답변에 시선이 쏠린다.
제작진은 "'노머니 노아트'에서 가장 늦게 '1등 배지'를 획득하며 '동네북'에 등극한 개코가 이날 예상치 못한 깜짝 무대를 선보이며 '본업 천재'의 반전 면모를 드러낸다. 어떤 농담도 기분 좋게 받아넘기는 예능감과 현장을 압도한 '힙합 레전드'의 무대까지,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인상을 선보인 개코의 활약상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국내파와 해외파 신진 작가들의 자존심을 건 맞대결을 담은 리얼 아트 버라이어티 쇼 KBS2 '노머니 노아트'는 4일(목) 밤 9시 50분 7회를 방송한다. tokki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용식, 딸 이수민 결혼 허락...원혁 눈물 "어안이 벙벙"('조선의사랑꾼')[종합]
- 문천식, 빗길 자전거 사고로 '쇄골 박살'→결국 수술
- 이성민 "송중기 왔어야.." 송혜교와 '백상' 나란히 수상하며 소신 발언
- 인민정 "♥김동성, 오바된 폭로...한사람 죽이는 일은 쉽더라"
- 한소희, 끝없는 ♥송혜교 앓이..'백상' 수상에 '물개박수'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