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 고금면 묘당도에 이순신 기념관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완도군 고금면에 '이순신 기념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순신 기념관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때 수군 본영이 설치됐던 묘당도의 이충무공 기념 공원 조성 사업 중 하나로 이순신 장군의 완도와 고금도에서의 활동을 선양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완도군은 묘당도 이충무공 기념공원 조성 사업과 더불어 총 190억 원을 투입해 조선과 명나라의 연합 수군이 정유재란을 승리로 이끌었던 고금 덕동리 일원에 '고금 역사공간 관광자원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완도군 고금면에 '이순신 기념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이순신 기념관은 임진왜란과 정유재란 때 수군 본영이 설치됐던 묘당도의 이충무공 기념 공원 조성 사업 중 하나로 이순신 장군의 완도와 고금도에서의 활동을 선양하기 위해 세워졌습니다.
총 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돼 1층에는 기획 전시관, 영상관, 체험 공간이, 2층에는 상설 전시관이 마련됐습니다.
기획 전시관에는 개관 기념으로 1598년 조선과 명나라의 연합 수군에 대한 활동을 소개하는 특별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영상관에서는 ‘이순신, 나라를 구한 불패의 영웅’이라는 주제로 고금도에 삼도수군통제영을 설치하고 고금도 해전과 노량해전을 승리로 이끈 전투 장면 등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상설 전시관은 이순신 장군의 활동상을 재조명하는 ‘이순신 관’으로 고금도를 중심으로 전시 내용을 구성·연출해 타지역 이순신 기념관과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완도군은 묘당도 이충무공 기념공원 조성 사업과 더불어 총 190억 원을 투입해 조선과 명나라의 연합 수군이 정유재란을 승리로 이끌었던 고금 덕동리 일원에 ‘고금 역사공간 관광자원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비자물가 지난 1년새 3.7% 상승
- "5·18은 간첩 폭동" 전광훈 목사, 5·18 단체에 고소당해
- '맨발에 속옷 차림' 어린 남매..이웃 도움으로 부모 찾아
- 낚시객이 던진 낚싯줄, 전깃줄에 감겨..50대 감전
- 박광온 "지지자들로만 선거 이길 수 없어.. 확장적 통합 비전"
- 어린이날 연휴 전남 장흥서 '철쭉 보고 키조개 맛보고'
- 전남도 차즈기 기술이전으로 첫 경상기술료 7,400만원 확보
- 전남도 네덜란드 쿠보그룹과 첨단농산업 융복합지구 업무협약
- '남도장터' 농식품 바우처관 개장
- 광주광역시, 엠폭스 대응 강화…의심 신고 13건·확진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