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통령실 "日 기시다 총리, 7~8일 한국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7~8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실무 방문한다"고 2일 발표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월 방일 기간에 기시다 총리의 서울 방문을 요청했다.
이번 기시다 총리의 방한을 통해 정상 간 셔틀외교가 본격 가동될 전망이다.
기시다 총리의 한국 방문은 2011년 10월 노다 요시히코 총리의 서울 방문 이후 12년만에 이루어지는 일본 총리의 양자 방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7~8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실무 방문한다"고 2일 발표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월 방일 기간에 기시다 총리의 서울 방문을 요청했다. 이번 기시다 총리의 방한을 통해 정상 간 셔틀외교가 본격 가동될 전망이다.
기시다 총리의 한국 방문은 2011년 10월 노다 요시히코 총리의 서울 방문 이후 12년만에 이루어지는 일본 총리의 양자 방한이다. 기시다 총리 배우자인 유코 여사도 동행할 예정이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촌구석에 스벅 생겼다"…시골 흔든 삼성 효과
- '깜짝 실적' 호텔신라, 52주 최고가 경신…"면세점 실적 회복될 것"
- "숨겨놓고 팔고 있는데"…'이 맥주' 나오자마자 동났다
- 젊어서 안심했는데…"실명 위험" 2030서 급증하는 질환 [건강!톡]
- '애플스토어' 전국에 10개 이상 생긴다…삼성전자 '초긴장'
- 진성호 "이서진 요즘 성공했네요"…알고보니 '가족'
- 상의 탈의? 김서형, 착시 효과 파격 화보
- '낭만닥터'에 면접보러 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유인식 세계관'
- "말도 안 되는 가게 보여주겠다"…백종원의 예산시장 히든카드
- '개인평가 실시' 파일 열자 악성코드…北 해킹그룹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