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거학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한·일 국제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주거학회가 오는 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 9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한·일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일본 센리, 타마, 센보쿠, 히바리가오카 등 뉴타운의 노후주거지 재구조화 현황과 시사점 등을 논의하고 국내 도심지 재정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다솜 기자] 사단법인 한국주거학회가 오는 3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 9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 한·일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일본 센리, 타마, 센보쿠, 히바리가오카 등 뉴타운의 노후주거지 재구조화 현황과 시사점 등을 논의하고 국내 도심지 재정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다.
'노후 주거지의 재구조화'를 테마로 하는 1부에선 울림이 있는 단지라이프-차야마다이 단지재생 시도, ESG 관점에서 본 노후주택 스마트 주거재생의 가치, AI 스마트기술 기반 노후주택 재구조화와 지속 가능성 등을 논의한다.
2부에선 '주거지 재정비와 활성화'를 주제로 일본 뉴타운의 현황과 단지 재생, 타마 뉴타운의 새로운 단계, 노후 공공임대주택의 재생 시도와 향후 과제 등에 대한 발표가 있다. 3부에선 '지역 활성화 및 관리 체계'를 주제로 센리 뉴타운 정보관의 활동, 새롭게 변화하는 주거단지에서의 커뮤니티 형성시도, 인구소멸지역의 재구조화와 활성화 방안 등 관련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토론회는 1~3부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유튜브 '주거서비스 상생포럼'을 통해 생중계되며,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안다솜 기자(cotto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
- "이걸 푼다고?"…린가드도 당황한 수능 영어문제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