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브랜드 고객충성도 7년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귀뚜라미는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 '브랜드 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결과 가정용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세부 조사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뚜라미는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 기관 '브랜드 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발표한 '2023년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 결과 가정용보일러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귀뚜라미보일러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BCLI) 세부 조사항목에서 모두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종합점수 27.1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귀뚜라미는 1960년대 현대식 가정용보일러를 개발하고 보급하면서 창업 반세기 동안 연탄보일러, 기름보일러, 가스보일러, 친환경보일러 등 가정용보일러 산업의 변천사를 주도했다.
특히 탄소 배출 저감과 에너지 절약 실천이 전 세계적 과제로 떠오른 가운데 고품질 친환경보일러의 대중화에 앞장서며 난방문화 혁신과 기후 위기 해결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다.
대표 제품인 '거꾸로 NEW 콘덴싱 L10 가스보일러'는 진일보한 난방·온수 기능에 최신 정보기술(IT) 기술을 결합해 쾌적한 일상을 제공한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친환경보일러 고도화에 매진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촌구석에 스벅 생겼다"…시골 흔든 삼성 효과
- '깜짝 실적' 호텔신라, 52주 최고가 경신…"면세점 실적 회복될 것"
- "숨겨놓고 팔고 있는데"…'이 맥주' 나오자마자 동났다
- 젊어서 안심했는데…"실명 위험" 2030서 급증하는 질환 [건강!톡]
- '애플스토어' 전국에 10개 이상 생긴다…삼성전자 '초긴장'
- 진성호 "이서진 요즘 성공했네요"…알고보니 '가족'
- 상의 탈의? 김서형, 착시 효과 파격 화보
- '낭만닥터'에 면접보러 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유인식 세계관'
- "말도 안 되는 가게 보여주겠다"…백종원의 예산시장 히든카드
- '개인평가 실시' 파일 열자 악성코드…北 해킹그룹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