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는 세계 최고 팀, 트레블 자격있어” 사비 극찬 “그들의 축구는 우리에게 거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F바르셀로나의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맨체스터 시티를 세계 최고의 팀"이라고 칭송하며 "프리미어리그 선두팀은 트레블을 달성할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사비 감독은 '맨시티가 트레블을 달성하는 게 공정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그렇다. 나에게는 세계 베스트 팀이다. 그들은 최고 감독을 가지고 있고, 그들이 하는 축구는 우리에게 거울이다. 매우 공정한 트레블이 될 것이다"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F바르셀로나의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맨체스터 시티를 세계 최고의 팀”이라고 칭송하며 “프리미어리그 선두팀은 트레블을 달성할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바르셀로나의 호안 감페르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다.
사비 감독은 ‘맨시티가 트레블을 달성하는 게 공정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그렇다. 나에게는 세계 베스트 팀이다. 그들은 최고 감독을 가지고 있고, 그들이 하는 축구는 우리에게 거울이다. 매우 공정한 트레블이 될 것이다”고 답했다.
바르사 선수와 감독 출신인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2022~2023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스널을 제치고 단독선두를 달리고 있고,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에서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결승을 앞두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8강전에서 껄끄러운 상대인 바이에른 뮌헨을 제치고 4강에 진출해있다. 4강전에서는 레알 마드리드와 맞붙는다.
사비 감독의 바르사는 3일 오전 2시30분(한국시간) 오사수나와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홈 33라운드를 치른다. 바르사는 현재 25승4무3패 승점 79로, 2위 레알 마드리드(21승5무6패 승점 68)를 승점 11점 차로 제치고 단독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에 대해 사비 감독은 “우리는 건설 과정에 있다. 우리는 구축해야 하고, 이 리그(라리가)는 클럽에 매우 중요하다. 나는 우리가 매우 잘 경쟁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좋은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기적이 아니다. 우리는 프리시즌 우승할 것이라고 말했고, 우리의 길을 가고 있다”고 밝혔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수익률 협박, 종교에 이어 妻 서하얀도 사내이사에...정말 피해자인가?
- [단독] 故 서세원, 생활고 사실이었다…채권자 장례식장 찾아와 “코인 투자금 빌려줬는데 못 받
- ‘박성광♥’ 눈 감아..이솔이, 주차 중 사이드미러 박살
- [단독] 오승환, 3일 데뷔 첫 ‘선발’ 등판...2012년 정현욱처럼 ‘부활’ 위해
- 할머니 김수미 똑 닮았네? 서효림, 폭풍성장 4살 딸 ‘치명’ 포즈에 기절
- 원빈·이나영, 5년 만에 벌어들인 시세차익이 이정도?…최소 150억원 이상
- “단독명의 vs 공동명의” 박군♥한영, 내 집 마련 중 부부싸움(동상이몽)
- ‘인기 최고 개그맨→생활고에 빚까지’…故 서세원, 발인식 동료들 눈물 (종합)
- 도로 막고 소음까지…‘민폐 드라마 촬영’ 어디까지 참아야 할까[SS초점]
- ‘한번에 쓱’ 백상 레드카펫에서 빛난 별들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