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의 품격' 김연경-한선수,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들을 향한 진심어린 사랑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올해의 스타와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2일, 한국소비자포럼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자들을 발표했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팬들을 향한 진심어린 사랑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올해의 스타와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2일, 한국소비자포럼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정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자들을 발표했다.
인물부문에는 황제성(개그맨), 한혜진(모델테이너), 허웅(농구선수), 김연경, 한선수(이상 배구선수), IVE(걸그룹), 장도연(예능인), 포레스텔라(크로스오버그룹) 등이 부문별 고객충성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올해의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꼽혔다.
특히 '배구황제' 김연경은 여자배구선수 부문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를 기록했다. '2022-23시즌 V-리그 시상식'에서 만장일치로 통산 5번째 MVP를 수상한 김연경은 실력과 더불어 겸손하고 성실한 태도로 오랜시간 사랑을 받고있다. 또한 최근에는 여자배구 대표팀 어드바이저로 활약하고 있는 등 한국배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에 팬들이 열띤 응원을 전하고 있다.
남자배구선수 부문에서는 16년간 '원클럽맨'으로 활약하며 오랜 기간 남자배구계의 베테랑으로 자리잡은 한선수(대한항공)가 선정됐다. 남녀부를 통틀어 국내 최고 세터로 손꼽히는 한선수는 '맏형' 리더쉽으로 선수단을 이끌며 코트 위의 야전사령관으로 맹활약해 팬들의 지지를 받고있다.
그 외 스포츠 종목에서는 남자농구선수 부문에서 전주 KCC팀의 허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기의 중요한 순간마다 투지를 발휘한 허웅은 리그를 대표하는 실력 뿐 아니라 남다른 팬사랑으로도 정평이 나있다. 여자농구선수는 김단비(삼성생명)가 선정됐으며 축구에서는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이, E스포츠에서는 페이커(T1)가 선정됐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