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캐롯, 고양 데이원으로 구단명 변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 캐롯의 구단명이 고양 데이원으로 바뀌었다.
KBL은 2일 오전 서울 KBL 센터에서 제 28기 제4차 임시총회 및 제4차 이사회를 열어 KBL 이사 보선, 아시아쿼터 선수 제도 개선, 외국선수 계약서 변경, 고양 데이원 스포츠 구단 명칭 변경 등을 논의했다.
이사회에서는 아시아쿼터 선수 제도 개선안을 의결했다.
또 아시아쿼터 선수 에이전트 등록제를 시행하며 10%의 에이전트 비용을 선수 부담에서 구단 부담으로 변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웅희기자] 고양 캐롯의 구단명이 고양 데이원으로 바뀌었다.
KBL은 2일 오전 서울 KBL 센터에서 제 28기 제4차 임시총회 및 제4차 이사회를 열어 KBL 이사 보선, 아시아쿼터 선수 제도 개선, 외국선수 계약서 변경, 고양 데이원 스포츠 구단 명칭 변경 등을 논의했다.
이날 고양 캐롯 구단과 네이밍 스폰서와의 계약 종료에 따라 고양 캐롯 점퍼스 구단명을 고양 데이원 점퍼스로 변경했다. 또 임시총회에서 서울 삼성 조동율 신임 단장을 이사로 보선 했다.
이사회에서는 아시아쿼터 선수 제도 개선안을 의결했다. 아시아쿼터 선수는 국내선수 프리에이전트(FA) 기준을 적용하지 않기로 했다. FA 계약은 외국선수 방식을 적용하여 FA 보상 없이 원소속구단에 우선 협상권을 줘 원소속구단 재계약 방식을 적용하기로 했다. 또 아시아쿼터 선수 에이전트 등록제를 시행하며 10%의 에이전트 비용을 선수 부담에서 구단 부담으로 변경했다.
한편 외국선수 급여 지급 방식이 세전 기준(Gross)에서 세후 기준(Net)으로 변경되고 최대 보수 선수의 상한액이 60만 달러로 변경됨에 따라 외국선수 계약서 내용을 수정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창정, 수익률 협박, 종교에 이어 妻 서하얀도 사내이사에...정말 피해자인가?
- [단독] 故 서세원, 생활고 사실이었다…채권자 장례식장 찾아와 “코인 투자금 빌려줬는데 못 받
- ‘박성광♥’ 눈 감아..이솔이, 주차 중 사이드미러 박살
- “고3 문동주·김서현보다 무조건 위” 21세기 고교 최고투수, 태극마크도 가능하다[SS스타]
- “단독명의 vs 공동명의” 박군♥한영, 내 집 마련 중 부부싸움(동상이몽)
- 할머니 김수미 똑 닮았네? 서효림, 폭풍성장 4살 딸 ‘치명’ 포즈에 기절
- 원빈·이나영, 5년 만에 벌어들인 시세차익이 이정도?…최소 150억원 이상
- ‘인기 최고 개그맨→생활고에 빚까지’…故 서세원, 발인식 동료들 눈물 (종합)
- 도로 막고 소음까지…‘민폐 드라마 촬영’ 어디까지 참아야 할까[SS초점]
- ‘한번에 쓱’ 백상 레드카펫에서 빛난 별들은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