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앨범 '빌보드 200' 2위… K팝 솔로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지난달 24일 발매한 솔로 앨범 '디 데이'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1일(현지시간) 이번 주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디 데이'가 14만 장 팔려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슈가가 솔로 활동명 '어거스트 디'로 지난달 21일 발표한 '디 데이'는 이전에 내놓은 믹스테이프(비공식 음반) '어거스트 디'(2016)와 '디 투'(2020)에 이은 3부작의 완성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지난달 24일 발매한 솔로 앨범 '디 데이'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 이는 지난달 BTS 지민이 솔로 앨범 '페이스'로 기록한 2위와 함께 K팝 솔로 가수로서는 가장 높은 기록이다.
빌보드는 1일(현지시간) 이번 주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디 데이'가 14만 장 팔려 '빌보드 200'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1위에는 8주간 정상을 지키고 있는 미국 컨트리 가수 모건 월렌의 '원 싱 앳 어 타임'이 올랐다.
'빌보드 200'은 CD 등 실물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더해 순위를 매긴다. 슈가의 실물 음반 판매량은 12만2,000장, 스트리밍 환산 수치는 1만2,500장, 다운로드 환산 수치는 5,500장으로 집계됐다.
슈가가 솔로 활동명 '어거스트 디'로 지난달 21일 발표한 '디 데이'는 이전에 내놓은 믹스테이프(비공식 음반) '어거스트 디'(2016)와 '디 투'(2020)에 이은 3부작의 완성본이다. 슈가는 앨범에 수록된 10곡의 작사·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아 작업 전반을 이끌었다. 슈가는 현재 미국에서 솔로 공연 투어를 돌고 있다.
최은서 기자 silver@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년 없고, 돈 잘벌고, 사회적 지위도... 이런 직업, 의사 말고 또 있나요?"
- "이렇게 종교 탄생" 임창정, 주식 투자자 모임 영상 논란
- 강수지 "김국진, 전화로 고백... 차 안에서 손 덥석 잡아"
- "여기 살다간 죽어요" 무주·진안·장수엔 투석병원이 없다
- 왜 바퀴벌레일까…아이돌까지 번진 Z세대 '웃픈' 질문 놀이
- “집엔 냉장고 소리만…” 부산 등굣길 사고로 10살 딸 잃은 아빠의 눈물
- 선의로 시작했지만 전세사기 빌미 된 임대3법… 손질 빨라질 듯
- 한 화면에 영상 4개가 동시에… 미국 Z세대 홀린 틱톡의 '이상한 유행'
- 대낮 음주운전 20대… 길 가던 40대 부부 '날벼락' 아내 사망
- 이재명 선거법·고발 사주·尹 징계... 총선 전 결론 가능성에 정치권 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