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전국 첫 어린이집 아이꿈놀이터 설치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서구청은 미세먼지, 이상기후 등 다양한 환경적인 이유로 외부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들을 위해 어린이집 실내에 VR 및 AR기술을 활용한 놀이와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어린이집 아이꿈놀이터 지원사업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어린이집 아이꿈놀이터 지원사업으로 영유아들이 외부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고 마음껏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영유아의 눈높이에서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는 지난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으로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지도점검 평가▲ 평가인증 등급▲열린어린이집 운영▲취약보육 운영▲정원충족률▲ 등을 평가해 행복이가득한어린이집, 구립 성산어린이집, 들마을어린이집을 최종 선정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집 아이꿈놀이터 지원사업은 구비 3천만 원을 투입했으며 실내에 빔프로젝트, 스크린, 스캐너, 크로마키, 센서 등을 설치해 놀이를 통한 다양한 학습경험과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영유아들의 인지능력 발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사업 대상 중 한 곳인 들마을어린이집(장애전담)에서는 평소 장애아동들이 외부활동을 하는 데 많은 제약이 따르는 데 아이꿈놀이터 지원으로 영유아들의 호응도가 매우 좋고 교사들도 시각·청각·촉각을 활용한 체험활동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어린이집 관계자는 밝혔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어린이집 아이꿈놀이터 지원사업으로 영유아들이 외부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고 마음껏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영유아의 눈높이에서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보다 나은 보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멧 갈라’ 송혜교, 히메컷+누드톤…40대에 아이돌 미모 [DA포토]
- 이상아 SNS 폭격…오은영 상담 받고도 ‘여전히 무례’ (종합)[DA:스퀘어]
- 김지은 또 SBS♥…김성주과 ‘동네멋집’ MC 합류 [공식]
- 임창정, 주가조작단 향해 ‘종교’라고…함께 사업 벌인 정황까지[종합]
- 9기 옥순vs10기 정숙 맞붙었다…현장 초토화(오피스 빌런)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티아라 사건 재소환’ 김광수, 이의정 연락두절 시킨 사연 (가보자GO)[TV종합]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