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앞산 등산로에 국가지점번호판 26점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남구청은 앞산공원 방문객과 구민의 안전한 산행을 위해 앞산 등산로 일대에 위치정보를 표시한 국가지점번호판 26점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한편, 남구 앞산에는 기존에 설치된 32점과 추가로 설치한 26점을 합쳐 58점의 국가지점번호판이 앞산 등산로 일대의 위치를 안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지점번호란 위치 찾기가 어려운 산악지역 등 비거주지역에서 공공기관별 독자적으로 운영하던 위치표시체계를 통일해 국토를 일정하게 구획한 지점마다 문자 2자리와 숫자 8자를 조합해 만든 위치표시체계다.
현재 거주지역에서 사용하는 도로명주소의 경우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으나, 산악 등 비거주지역에서는 재난 및 긴급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기 어려웠다.
앞산 등산로에 설치한 26점의 국가지점번호판은 긴급상황 시 소방서나 경찰서에서 정확한 위치 파악에 따른 신속한 대처를 가능하게 해 등산객의 안전한 산행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남구 앞산에는 기존에 설치된 32점과 추가로 설치한 26점을 합쳐 58점의 국가지점번호판이 앞산 등산로 일대의 위치를 안내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정확한 위치정보 제공을 위한 국가지점번호판정기적 관리와 함께 앞산을 전국적 관광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멧 갈라’ 송혜교, 히메컷+누드톤…40대에 아이돌 미모 [DA포토]
- 이상아 SNS 폭격…오은영 상담 받고도 ‘여전히 무례’ (종합)[DA:스퀘어]
- 김지은 또 SBS♥…김성주과 ‘동네멋집’ MC 합류 [공식]
- 임창정, 주가조작단 향해 ‘종교’라고…함께 사업 벌인 정황까지[종합]
- 9기 옥순vs10기 정숙 맞붙었다…현장 초토화(오피스 빌런)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