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카카오페이지에 '에픽세븐' 웹소설 최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웹소설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픽세븐 IP 최초의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은 에픽세븐의 오랜 팬이자 방송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창작한 에픽세븐 팬픽 소설의 세계에서 환생하면서 겪게 되는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웹소설을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최초로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픽세븐 IP 최초의 웹소설 ‘사관학교의 슈트 입는 영웅님’은 에픽세븐의 오랜 팬이자 방송 스트리머로 활동 중인 주인공이 오래전 자신이 창작한 에픽세븐 팬픽 소설의 세계에서 환생하면서 겪게 되는 성장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웹소설의 집필은 인기 작가인 ‘연우솔’작가가 맡았다. 연우솔 작가는 카카오페이지에서 1천5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리턴 서바이벌’을 비롯해 ‘육식주의 헌터’, ‘스타플레이어의 귀환’ 등 다양한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사관학교의 슈트입는 영웅님’의 연재는 ‘카카오페이지’에서 금일부터 진행된다. 에픽세븐이 글로벌 서브컬쳐 팬들 사이에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국내•외에서 콘텐츠 플랫폼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페이지와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론칭 이후 에픽세븐 IP를 활용한 굿즈, 보드게임 등의 제품과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을 통한 OST(Original Sound Track)를 발매하는 등 에픽세븐 IP 확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재훈 이사는 “에픽세븐은 유니크한 세계관과 꾸준히 업데이트되는 탄탄한 스토리, 매력적인 영웅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많은 이용자 분들에게 사랑받는 IP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中 진출로 또 웃을까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29일 전주센터서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콘서트 감동 담은 OST 발매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작자 성장 지원하는SGM 인디게임부문 15기 모집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 자립 지원 캠페인 시즌5 참여자 모집
- 스마일게이트, ‘전국제패M’ 2차 홍보영상 공개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