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코웨이에 DaaS 공급…안전한 디지털 업무 환경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에 '가비아 서비스형데스크톱(DaaS)'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장성문 가비아 보안사업팀장은 "가비아는 클라우드 3종(IaaS, SaaS, DaaS)에 대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가비아 시큐리티'란 자체 보안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클라우드와 보안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췄다"면서 "코웨이의 '가비아 DaaS'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사에 특화된 DaaS 서비스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에 '가비아 서비스형데스크톱(DaaS)'을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코웨이는 사내 정보보안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DaaS를 도입했다. 외부에서 근무하는 비상주 근로자가 안전하게 업무망에 접근할 수 있도록 IT 환경을 향상하기 위함이다. 가비아는 국내 최초로 DaaS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한 만큼 우수한 보안성을 인정받아, 코웨이의 DaaS 공급사로 선정됐다.
가비아가 코웨이에 제공한 '가비아 DaaS'는 보안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솔루션이다. 화면 워터마크 적용, 캡처 방지, 사이트 접근 차단 등 강력한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경쟁사 대비 15% 이상 향상된 그래픽 처리 능력과 압축률로 구동 속도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보안관제 전문기업인 가비아가 365일 24시간 관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가비아 DaaS'만의 차별점이다.
코웨이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가비아 DaaS'에 적용했다. 가비아는 코웨이의 외국인 직원을 고려해 '가비아 DaaS'의 운영체계(OS)를 영문까지 확장 지원하도록 최적화했다. 또한 코웨이 사용자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DaaS 에이전트도 제공했다.
장성문 가비아 보안사업팀장은 “가비아는 클라우드 3종(IaaS, SaaS, DaaS)에 대한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을 뿐만 아니라 '가비아 시큐리티'란 자체 보안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클라우드와 보안을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췄다”면서 “코웨이의 '가비아 DaaS' 도입을 시작으로 고객사에 특화된 DaaS 서비스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튬인산철 배터리 국산화…2026년까지 233억원 투입
- 삼성·LG, 국내 첫 스마트홈 표준사업 주도한다
- 게임 빅5 1분기 성적표, 넥슨만 웃었다
- SW개발비 단가, 3년만에 상향 추진···'제값받기 속도'
- 신한금융, 슈퍼 앱 전쟁 참전...유니버셜간편앱 연말 내놓는다
- 이통 3사, '차랑용 요금제' 미래 캐시카우로 키운다
- 에코프로 1분기 영업익 238% 증가…"美IRA 충족 가능성 높아"
- 삼성페이, 지자체 지역화폐로 생태계 확장
- 해양자원 지속 가능한 이용 방안은...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개최
- 네이버헬스, 대형 안과병원 손잡고 생성형 의료AI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