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과 미래’ 테마 게임콘서트 진행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3. 5. 2.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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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달 29일 넷마블 본사에서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게임과 미래'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첫 번째로 열린 이번 게임콘서트는 사전신청에 선정된 1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이지콘텐츠연구소 이동건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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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지난달 27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좌)김수현아나운서, (우)최재붕 교수가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달 29일 넷마블 본사에서 ‘2023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게임과 미래’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첫 번째로 열린 이번 게임콘서트는 사전신청에 선정된 100여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이지콘텐츠연구소 이동건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1부 ‘디지털 신대륙의 성공열쇠, 게임’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최재붕 교수는 메타버스, 암호화폐에 이어 챗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의 대유행기로 접어든 디지털 신대륙의 중심에 있는 게임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강연에 나선 이동건 대표는 ‘게임으로 배워볼까요’라는 주제로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매커니즘을 접목시키는 ‘게이미피케이션’에 대한 정의와 효과를 알아보고 게임이 현재 교육에 적용된 실제사례, 앞으로 미칠 영향력에 대한 소개와 함께 게임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살펴봤다.

이동건 대표는 “교육 분야에서도 게이미피케이션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역할 또한 증대되고 있다. 이를 교육 현장에서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획력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넷마블문화재단 관계자는 “오는 6월에 진행 예정인 다음 콘서트도 다양한 정보로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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