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5월에는 시티투어버스로 행복 충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창원시티투어버스 주말 특별노선을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5월 한 달간 주말마다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특별노선은 두 가지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출 계획이 많은 가정의 달에 창원시티투어버스는 소중한 사람과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행복을 누리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어린이날과 매주 토요일 로봇랜드 할인
일요일 진해 군항문화탐방·해양공원 특별노선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창원시티투어버스 주말 특별노선을 운행한다고 2일 밝혔다.
5월 한 달간 주말마다 창원시티투어 1층버스 탑승객을 대상으로 운행하는 특별노선은 두 가지다. 로봇랜드 액티브 할인 프로그램은 어린이날인 5일과 매주 토요일(6·13·20·27일)에 진행한다.
이 노선은 오전 9시40분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광장에서 시티투어 1층버스를 타고 마산역을 거쳐 로봇랜드로 간다. 탑승객은 오후 3시까지 로봇랜드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만남의광장으로 되돌아온다.
로봇랜드에서는 한 달간 매일 오후 1시 마술쇼와 풍선 퍼포먼스가 열리고, 주말마다 거대로봇 공연, 키다리 삐에로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로봇댄스 공연, 로봇가면 만들기, 드론 체험 등 이색행사가 펼쳐진다.
시티투어버스 탑승객은 로봇랜드 자유이용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다음은 매주 일요일(7·14·21·28일)에 운행하는 진해 군항문화탐방·해양공원 특별노선이다.
이 노선은 오후 1시 만남의광장에서 출발해 해군진해기지사령부 입구에 있는 해군의 집에서부터 1시간30분 간 군항문화탐방을 한다.
이어, 진해해양공원으로 이동해 체험과 산책 등 자유시간을 보내고 4시30분 다시 만남의광장으로 돌아온다. 진해 군항문화탐방은 차량에 문화관광해설사가 동승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군의 집→연평해전 촬영지→안중근 의사 유묵비→통해역→손원일 제독 동상→구 일본해군 진해 요항부 청사→진해 요항부 병원 청사→지덕철 중사 동상→구 일본해군 진해 방비대 청사→이승만 대통령 별장·육각정→이인호 소령 동상→거북선→이순신 장군 동상을 둘러볼 수 있다.
어린이날에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예약은 매회 선착순 40명씩 받는다.
로봇랜드 특별노선은 출발 하루 전까지, 진해 군항문화탐방은 매주 수요일까지 창원시티투어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정현섭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출 계획이 많은 가정의 달에 창원시티투어버스는 소중한 사람과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행복을 누리고 싶은 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