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포, '컴업스타즈' 참가기업 150개사 내달 2일까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컴업스타즈 2023' 참가 기업을 다음 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외에도 대학생·대학원생 예비 창업자나 창업 6개월 미만의 대학 소속 극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인 아카데미리그에서 30개 사를, 시리즈 A·B까지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로켓리그'에서 20개 사를 뽑는다.
참가 기업은 모집은 내달 2일 종료 후 약 한 달 동안 심사 기간을 거쳐 올해 7월 3일 발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컴업스타즈 2023’ 참가 기업을 다음 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초기 혁신기업 발굴·육성과 글로벌 저변 확대를 목표로 역대 최대 규모인 150개 사를 모집한다. 누적 투자 유치액이 10억 원 미만이고 창업한 지 7년이 되지 않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루키 리그’에서 100개 사를 선발한다. 이외에도 대학생·대학원생 예비 창업자나 창업 6개월 미만의 대학 소속 극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인 아카데미리그에서 30개 사를, 시리즈 A·B까지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로켓리그’에서 20개 사를 뽑는다.
모든 참가 기업은 벤처캐피털(VC)과 엑셀러레이터(AC)로부터 ‘밀착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루키리그 참가 기업은 추후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수 기업을 가려내는 행사 과정 전반에 걸쳐 VC·AC 전문가로부터 사업 모델 및 발표 등에 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아카데미리그 선발 기업에게도 투자자들의 일대일 멘토링을 비롯해 오리엔테이션, 애프터파티 등 각종 네트워크 행사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기업은 모집은 내달 2일 종료 후 약 한 달 동안 심사 기간을 거쳐 올해 7월 3일 발표된다.
최성진 코스포 대표는 “뛰어난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들이 컴업스타즈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덕연 기자 grav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수로인 줄 알았다”…청담동 스쿨존 뺑소니범 '징역 20년 구형'
- '놀이공원 취소해야 하나'…어린이날 돌풍·천둥 동반 '큰 비'
- 여성 집 쫓아가 남편까지 폭행한 문신男…경찰은 그냥 돌려보냈다
- '김건희 왜 설치나' 민주당에 조정훈 '조선시대·꼰대 생각'
- ‘법카’로 구찌·샤넬 41억어치 샀다…경리 직원의 최후
- '52조 빚더미'에도…임원 연봉 30% 인상한 공기업
- 임신부들 마셨는데…버드와이저 '무알코올 맥주' 세균 초과
- 여성공무원도 男과 같이…제주도청, 양성통합 당직제 시행
- [넷플릭스 모니터] '성+인물'의 시선, 日 AV계는 긍정적인 면만 있나요?
- 韓여성만 골라 성폭행 과정 촬영까지 한 男…배심원 만장일치 평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