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유치원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유아교육 역량 강화와 유아·놀이 중심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유치원 '방과후 놀이 배움터'를 운영·지원한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은 유아의 배움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공모사업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을 통해 놀이중심 유아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을 개선하고 만족도를 높여, 우리 아이들에게 질 높은 교육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유아교육 역량 강화와 유아·놀이 중심 교육문화 조성을 위해 유치원 '방과후 놀이 배움터'를 운영·지원한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방과후 놀이배움터' 사업은 유아의 배움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공모사업이다. 유치원 현장에서는 교육공동체의 협력에 기반한 교육과정 연계 방과후 과정 모델을 운영하게 된다.
광주시교육청은 최근 사업 운여을 위해 모든 유치원 대상으로 학부모·교직원의 수요 및 유치원별 특성 등을 반영한 사업 계획을 제출받았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공립 20곳, 사립 20곳 등 모두 40곳의 유치원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유치원에는 원당 700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교육과정 현장 지원 자료 등을 연계·활용한 방과후 과정 모델 운영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간 소통 협력을 위한 학습공동체 운영 △학부모 대상 놀이중심 연수를 3회 이상 추진한다. '방과후 놀이 배움터'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도 실시할 예정이다.
유치원에서는 신체놀이, 상상놀이, 협동놀이 등 다양한 주제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안내한다. 이와 함께 놀이꾸러미를 활용한 학부모 참여수업을 진행해 가정에서의 놀이 배움에 대한 인식 제고를 도모한다. 또 미술 심리치료 등 교원연수, 전문적학습공동체 수업 나눔 동아리 운영을 통해 유아의 놀이를 협의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방과후 놀이배움터 운영을 통해 놀이중심 유아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을 개선하고 만족도를 높여, 우리 아이들에게 질 높은 교육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김한영 기자 10@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다하다 삼겹살도 中음식?…서경덕 "한식공정"[이슈시개]
- 전깃줄에 감긴 낚싯줄…50대 낚시꾼 감전
- 영부인이 사실상 종결자?…"바이든, 질여사에 현안 의견 물어"
- 아내 사망·남편 큰 부상…부부 덮친 음주운전자 "앞 못 봤다"
- 판사 때린 뒤 배변한 괴짜변호사…파라과이 대선서 돌풍
- 초·중학생 20% 이상 "의대 진학 위해 공부"
- 이번달 전국 32개 단지·3만 102세대 분양…전년比 77%↑
- 이번주 이어 5월 마지막 주도 사흘 연휴…29일 대체휴무
- 이진복 정무수석 "태영호에게 공천 거론? 논의조차 한 적 없다"
- 태영호 '녹취' 파장…당내 "사실이면 당무 개입, 거짓이면 음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