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조선왕릉 깊이보기' 코스로 봄 여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파주시티투어 봄 기획코스로 '조선왕릉 깊이보기'를 진행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티투어 봄 기획코스를 통해 조선왕릉과 우리 역사를 깊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선왕릉 깊이보기' 이외에도 다양한 기획코스를 운영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파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파주시티투어 봄 기획코스로 ‘조선왕릉 깊이보기’를 진행한다.
이번 코스는 200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파주 장릉과 삼릉을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2018년부터 일반 시민에게 전면 개방된 파주 장릉은 조선 16대 인조와 첫 번째 왕비 인열왕후 한씨의 합장릉으로, 이곳에서는 드넓은 산책로와 왕릉 숲길을 따라 산책하며 17세기와 18세기의 왕릉 석물을 동시에 볼 수 있다.
또한 조리읍에 위치한 파주 삼릉에서는 장순왕후 공릉, 공혜왕후 순릉, 진종소황제와 효순소황후의 영릉을 볼 수 있다.
파주시티투어 탑승지는 홍대입구역(3번 출구, 9시), 운정역(1번 출구, 9시 40분)이며, 파주시티투어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3천원으로 중식비, 입장료, 여행자보험은 포함되지 않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티투어 봄 기획코스를 통해 조선왕릉과 우리 역사를 깊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선왕릉 깊이보기’ 이외에도 다양한 기획코스를 운영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파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보] 파주시 '바닥형보행신호등' 입찰 의혹
- 경기도 파주시, 홈페이지 계약정보 누락 논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