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에 재해까지 보장"…KB라이프, 연금보험 상품 출시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이 노후 생활과 재해로 인한 장해를 동시에 보장할 수 있는 연금보험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는 2일 온라인에서 전용으로 판매하는 '(무)KB하이파이브평생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상품은 가입 후 5년 동안 확정이율 3.5%가 적용되며 그 이후부터 공시이율을 적용합니다. 이런 설계로 복리 효과를 크게 높였다는 게 KB라이프 측 설명입니다.
특히 가입 이후 10년이 되는 시점부터는 장기유지보너스도 제공됩니다. 보너스 적립률은 보험료 납입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5년납은 기본보험료의 100%를 지급하고 7년납은 200%까지 제공됩니다. 10년 이상 납입하는 경우는 400%를 계약자 적립금에 더해줍니다.
보험료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매달 기본보험료의 1%가 추가 적립됩니다. 또 5년납, 10년 이상 계약을 유지하고 관련 세법을 충족하면 이자소득세 15.4%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 수령은 종신 연금형·확정 연금형·상속 연금형이나 한 달 살기 설계자금 중 하나의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재해로 인한 장해도 보장합니다. 보험이 만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연금 개시 전의 기간 동안 피보험자가 재해로 장해를 입은 고객이 대상입니다. 장해를 입은 신체 부위별로 정해진 각 장해지급률을 더해 80% 이상이 되면, 고도재해장해급여금으로 매월 40만원이 36회 지급됩니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다양한 추가 혜택이 적용된 신개념 연금보험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카니발 취소?"…드디어 공개된 EV9 가격 봤더니
- "이제 알바 그만둬야지"…대한항공 승무원 복귀합니다
- 月 200만원 꼬박꼬박 통장에…'이것' 받는 사람 1만5천명
- 50대 이상이 생각하는 노후 생활비는 얼마일까?
- 예치하면 바로 이자 지급…토뱅,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1조원 돌파
- 月 200만원 꼬박꼬박 통장에…'이것' 받는 사람 1만5천명
- 삼바 우리사주 시장에 풀린다…인천 송도 들썩이겠네
- "7% 할인이 어디냐"…서울사랑상품권 온라인용 오픈런?
- 4인 가족 삼겹살 10만원…외식물가 치솟는데, 물가 3%대?
- 차에서 유튜브 본다…통신3사·BMW, e심 요금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