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4일 창원에서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그룹은 오는 24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도, IBK기업은행, 한국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또 한화그룹 우수 협력사 등 중소·중견기업 70여 곳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지역 인재 채용을 돕고 청년 구직난을 해소를 위한 축제같은 채용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지속해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은 오는 24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도, IBK기업은행, 한국 폴리텍대학과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한화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에는 창원에 사업장이 있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해 ㈜한화, ㈜한화 건설부문,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정밀기계가 참여한다.
또 한화그룹 우수 협력사 등 중소·중견기업 70여 곳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과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된다.
한화그룹은 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 응원단 공연, 사진 전시회 등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업상식과 회사생활을 주제로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 ‘MZ오피스(OX퀴즈쇼)’ ‘현직자 직무톡톡(Talk! Talk!)’ 등 청년들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지역 인재 채용을 돕고 청년 구직난을 해소를 위한 축제같은 채용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지속해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대마저 “저출산으로 해산합니다”…육군 8군단, 3군단에 통합
- 月200만 원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 5410명→1만5290명으로 급증…이유는?
- 정찰풍선 이후엔 ‘하늘의 잠수함’? …“中 사막 군사기지서 대형비행선 포착돼”
- 살아있는 전직 대통령을 다큐로?…‘문재인입니다’가 빚은 ‘문화의 정치화’
- 1.5억짜리 작품 속 바나나 먹은 서울대 미학과 학생...“관종 짓” vs “현대미술의 미학적 행위”
- 러에 보내진 우크라 아동 일부 “돌아가면 나치에 살해돼”…‘세뇌교육’ 의혹
- 슈퍼카 타는 사람들, 직업이 뭔가요?
- “내가 번 돈 쟤 다 줘”…임창정, 투자자 행사 또 참석 ‘논란’
- 바그너 수장 “포탄 10~15%밖에 없다…탄약 안주면 바흐무트서 철수할 것” 푸틴 협박
- 러 가상지갑 턴 ‘로빈 후드’ 해커…우크라에 코인 보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