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임직원들 `점자동화책 제작 프로젝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8일 서울 종로구 본사 4층 강당에서 임직원 봉사자들이 시각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점자동화책 제작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먼저 시각장애 인식개선 강연을 듣고 난 후 휴대용 점자인쇄기로 직접 점자스티커를 만들어 동화책을 완성했다.
SC제일은행의 점자책 제작 활동은 지난 1월 세계 점자의 날을 기념해 내부적으로 새롭게 만든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8일 서울 종로구 본사 4층 강당에서 임직원 봉사자들이 시각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점자동화책 제작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먼저 시각장애 인식개선 강연을 듣고 난 후 휴대용 점자인쇄기로 직접 점자스티커를 만들어 동화책을 완성했다. 이번에 만들어진 점자동화책은 공공도서관에 기부돼 시각장애 아동·청소년들의 점자 학습에 쓰일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여 만에 처음으로 단체 대면 방식으로 열렸으며 40여명의 임직원 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SC제일은행의 점자책 제작 활동은 지난 1월 세계 점자의 날을 기념해 내부적으로 새롭게 만든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임직원 자원봉사는 SC제일은행이 추구하는 지역사회공헌 전략의 핵심으로 모든 임직원들은 매년 2일의 유급 자원봉사휴가를 쓸 수 있다.강길홍기자 sliz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밤길 여성 뒤쫓아간 문신男…남편 있는데도 문 부수고 폭행
- 모텔 찾아가 "얘는 미성년자야"…성관계 유도 후 2억원 뜯은 일당들
- 임창정 "아주 종교야, 잘 하고 있어" 투자자들 "할렐루야"…새 동영상 논란
- "오늘은 성폭행의 날"…`좀비` 가짜뉴스에 소녀 흉기 들고 등교
- 66명 학생 구했다…스쿨버스 기사 쓰러지자 차 멈춰세운 13살 `영웅`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