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가 왜 탈 속에서 나와?’ 김천 반장선거 공략, 원소속 팀 팬 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천상무의 특성을 살린 마스코트 반장선거 공략법이 화제다.
마스코트 탈을 벗고 선수들이 등장해 원 소속팀 팬들에게 김천상무 마스코트 투표를 독려한다.
김천상무 관계자는 "순위도 순위이지만 선수들의 원 소속팀이 다양한 만큼 반장선거를 통해 팬들이 즐거워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화젯거리를 만들고 싶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마케터들과 함께 기획해 실행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김천상무의 특성을 살린 마스코트 반장선거 공략법이 화제다.
K리그는 5월 1일부터 14일까지 2023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를 실시한다.
김천상무 마스코트 ‘군 슈웅’은 기호 9번으로 출마해 반장 당선을 노린다. 군 슈웅의 반장 당선을 위해 선수를 활용해 특별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김천상무는 팀 특성 상, 군 복무를 위해 다양한 팀의 선수들이 모여 1년 6개월을 소화하고 원 소속팀으로 돌아간다.
마스코트 반장선거는 응원 팀 이외에도 두 팀을 추가로 투표해야 한다. 이 점을 겨냥해 김천이 선수들의 원 소속팀 타겟 홍보에 나섰다.
마스코트 탈을 벗고 선수들이 등장해 원 소속팀 팬들에게 김천상무 마스코트 투표를 독려한다. 4월 28일에는 마스코트 탈 속에서 조영욱이 깜짝 등장한 영상이 김천상무 공식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됐다.
조영욱은 FC서울 팬들에게 “수호신 여러분, 슈웅이한테 한 표 잊지 말기. 씨드도 파이팅”이라고 말을 건넸다.
해당 영상은 그야말로 조회수 대박을 기록했다. 업로드 당일 20만 1천 여 명이 시청했고 이틀 만에 26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올해 김천상무 인스타그램 전체 도달이 20만 가량인 것을 고려했을 때, 영상 하나가 전체 조회 수를 훌쩍 뛰어넘은 것이다. 현재 조영욱 영상은 27만 6천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해당 영상은 스페인 마요르카의 이강인에 의해 리그램 되기도 했다.
5월 1일에는 강현묵이 마스코트 군 슈웅 속에서 깜짝 등장했다. 명예반장으로 활동 중인 수원삼성의 마스코트 아길레온에게 “아길레온, 우리 슈웅이한테도 한 표 어때”라는 말과 함께 투표를 독려했다.
이밖 에도 제주, 전남, 인천, 포항 등 K리그 각 구단 마스코트를 향한 김천상무 선수들의 메시지는 김천상무 공식 인스타그램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김천상무 관계자는 “순위도 순위이지만 선수들의 원 소속팀이 다양한 만큼 반장선거를 통해 팬들이 즐거워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화젯거리를 만들고 싶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마케터들과 함께 기획해 실행했다”고 말했다.
사진=김천상무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걷어내면 되지 왜 백패스했나”…모우라 실책에 쏟아진 비판
- 박지성 절친 동료, 감독 변신 후 더블 우승 달성
- VAR 심판 3경기 연속 악연 팀에 배정, 물음표 가득한 일부 판정
- 김민재가 여기 왜? 뉴캐슬 예상 라인업에 등장
- 177억이면 ‘월드클래스’ 영입 가능…EPL 6개 팀이 몰렸다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