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K-POP으로 한국어 배우세요" KOKIRI 서비스 정식 출시
MBC와 SM엔터테인먼트의 IP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서비스인 KOKIRI가 영어와 베트남어로 정식 출시했습니다.
KOKIRI(KOREAN KIRIKIRI)는 드라마와 예능, K-팝 등 글로벌에서 입증된 K-콘텐츠를 이용해 외국인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한국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입니다.
KOKIRI는 MBC와 SM엔터테인먼트의 오리지널 IP를 활용해, 드라마 전체 콘텐츠부터 20초 내외의 짧은 영상인 '숏폼' 형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교육콘텐츠로 가공해 제공합니다.
KOKIRI의 주요 콘텐츠로는 NCT와 에스파 등 SM 아티스트의 자체 콘텐츠부터 '옷소매 붉은 끝동', '지붕뚫고하이킥', '무한도전'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드라마와 예능이 제공됩니다.
앱 이용자들은 드라마, 예능, 뉴스 등 자신의 취향과 수준에 따라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고 교육 전문가들이 엄선한 주요 문법, 표현, 어휘를 3단계에 걸쳐 반복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 읽기와 쓰기, 말하기 영역의 퀴즈와 매일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퀴즈로 지루하지 않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KOKIRI는 교육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한국어에 담긴 문화적인 배경과 맥락까지 제공하고, K-팝 팬덤에 특화된 팬덤용어와 아이돌 신조어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KOKIRI는 3,000개 이상의 영상 기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KOKIRI를 운영하는 코이랩스 전예지 대표는 "한국어를 배워보고 싶은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를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기존의 딱딱한 문법과 교과서로 한국어는 어렵고 재미없는 언어라는 인식을 가진 소비자가 다양한 콘텐츠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제대로된 한국어 교육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KOKIRI는 영어와 베트남어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미국과 영국, 베트남 등 15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하반기에는 국내에 서비스를 오픈하는 동시에 일본어와 태국어 등 언어를 늘리고 학습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계획입니다.
[김종민 기자 saysay3j@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조사 무산' 송영길 ″주변사람 말고 저를 구속시켜달라″
- 이진복, 태영호 녹취록 논란에 ″공천 줄 위치 아냐...논의조차 안해″
- 세븐틴 1위, 미니 10집 ‘FML’ 초동 판매량 455만 장 돌파…역대 최고 기록
- ″1억 맡기면 88만 원 '이자' 먼저 받는다″…토스뱅크 정기예금 판매액, 1조 돌파
- ″2시간 노출 시 사망″ 후쿠시마 원전 폐기물 41톤…회수 '난항'
- 중국, 김치·삼계탕 이어 '삼겹살도 중국요리'...'한식공정' 어디까지?
- ″김여정, 옆에서 팔 만지작…여자친구냐 놀림받아″ 美장교가 말한 DMZ서의 8년
- 돈스파이크는 사흘 걸린 '마약' 수사, 유아인은 왜 늦어지나?
- ″먹지마!″ 다급한 외침에도...살아있는 금붕어 삼킨 남성의 정체는?
- 태국, 폭염에 '45도'까지 올라⋯일부 지역 체감 기온은 54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