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해외 이어 국내 차트 역주행

김하영 기자 2023. 5. 2. 10: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프티 피프티 단체 사진. 어트랙트 제공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글로벌 흥행에 이어 국내 차트에서도 역주행 바람을 일으켰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4월 28일 기준 써클차트 내 Global K-pop Chart에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Cupid- Twin Ver.’으로 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오리지널 버전 ‘Cupid’는 11위에 올랐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 3월28일 한국가수 역사상 최단기간인 데뷔후 130일만에 빌보드 ‘HOT 100’ 차트에 100위로 진입하며 북미 시장 인기의 포탄을 쏘아 올렸다. 피프티 피프티는 무려 5 주간 차트에서 이탈하지 않으며 50위까지 꾸준히 그 인기가 상승했다.

영국의 대표 차트인 오피셜 차트,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자랑하는 스포티파이에서도 피프티 피프티는 매주 매일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상황. 이처럼 세계가 먼저 주목한 그룹 피프티 피프티에게 이제 국내 팬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의 빌보드 ‘HOT 100’ 진입 소식은 국내 청취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했고, 부분차트에서 조금씩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물살을 탄 피프티 피프티의 상승세는 거침이 없었다. 실제로 ‘ 큐피드(Cupid)’ 현재 모든 음원 사이트의 메인차트에서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5월 2일 자 09시 기준 벅스 ‘TOP 100’ 4위, 네이버바이브 ‘TOP 100’ 10위, 플로 ‘TOP 100’ 12위, 지니 ‘TOP 200’ 20위, 멜론 ‘TOP 100’ 23위에 올랐다.

써클차트 Global K-pop Chart 데일리 1위를 기록한 것은 피프티 피프티가 보여줄 역주행의 시작일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세계는 물론, 국내에서도 활발하게 활약할 피프티 피프티의 행보가 기대된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