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유, 오늘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 발표…'아침마당'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유가 이 세상 모든 어머니와 자녀들에게 바치는 사모곡으로 돌아온다.
신유는 2일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를 공개, 약 2년 만에 컴백한다.
신유의 신곡 소개에 이어 '아침마당'에서는 '왜 그렇게 사셨어요' 티저가 공개됐고, 이광기는 "제가 티저를 보고 왔는데, 대박 조짐이 보였다"라며 기대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신유가 이 세상 모든 어머니와 자녀들에게 바치는 사모곡으로 돌아온다.
신유는 2일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를 공개, 약 2년 만에 컴백한다. 신유는 음원 공개에 앞서 2일 오전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 팬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 무대를 선공개했다.
컴백을 알린 신유는 '아침마당'에서 "제가 슬프고 애절한 노래를 부르게 됐다"라며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를 소개했고, 컴백과 활동 일화에 대해 토크를 나누며 팬들을 미소 짓게 만들었다.
신유의 신곡 소개에 이어 '아침마당'에서는 '왜 그렇게 사셨어요' 티저가 공개됐고, 이광기는 "제가 티저를 보고 왔는데, 대박 조짐이 보였다"라며 기대를 드러내기도 했다. 신유가 '왜 그렇게 사셨어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자, 이광기와 박애리를 비롯한 '아침마당' 출연진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모두를 울린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자녀를 위해 평생을 희생한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를 바라보는 자녀가 느끼는 가슴 아픈 애환을 그린 곡이다. 특히 신유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와 진심어린 감정이 가득 담겨 대중들의 마음을 울리는 사모곡이다.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김호중 '살았소', '나의 목소리로', 코요태 '영웅' 등에 참여한 황정기와 박정현&이영현&소향 '머메이드'(Mermaid) 등을 작곡한 작곡가 미라클이 작업, 신유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할 사모곡을 탄생시켰다.
hmh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