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키자니아 서울·부산에 ‘천문우주센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웅진씽크빅(095720)은 국내 대표 키즈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부산점에 우주탐사 가상체험존 '천문우주센터'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천문우주센터'는 어린이들이 체험관 입장과 동시에 '우주 연구원'이 돼 지구과학 이론을 학습하고, 메타버스로 천체를 탐사할 수 있는 직업 체험 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서 오프닝 세리머니 진행
윤새봄 대표 “가상체험 제공하는 에듀테크 제품으로 아이들은 새로운 꿈 꿀 것”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웅진씽크빅(095720)은 국내 대표 키즈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부산점에 우주탐사 가상체험존 ‘천문우주센터’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천문우주센터’는 어린이들이 체험관 입장과 동시에 ‘우주 연구원’이 돼 지구과학 이론을 학습하고, 메타버스로 천체를 탐사할 수 있는 직업 체험 시설이다.
모든 체험활동은 웅진씽크빅 에듀테크 제품 ‘AR피디아’와 ‘웅진스마트올 메타버스’로 이뤄진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천문우주센터’ 오픈을 맞아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서 오프닝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윤새봄 웅진 대표이사와 강재형 키자니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과 ‘천문우주센터’ 현판 점등식이 치러졌다.
윤 대표이사는 “메타버스, 증강현실 등의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상세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천문우주센터’에 방문하는 아이들이 우주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키우고 새로운 꿈을 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장 후 맞는 첫 어린이날에는 ‘천문우주센터’를 방문하는 고객 대상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과 부산 센터를 찾은 방문객에게 어린이독서 장려 및 ESG 차원의 자원 재활용 이벤트 ‘웅진북클럽 바이백’을 통해 수거된 전집을 선착순으로 무료 제공한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전세피해자 LH임대 효과 커…"16년전 부도피해자 거주중"
- ‘성+인물’ 정효민 PD “책임은 제작진 몫… 신동엽에게 죄송” [인터뷰]
- "코로나19 보내니 독감 왔다"…전파력 더 높다는데[궁즉답]
- 필리핀서 다이빙 체험하던 40대 한국인 실종
- 주가조작 의혹 8개 종목들…3년간 증권가에서는 '매수'
- "피투성이 된 사람들이"…주택가 한낮 칼부림, 1명 사망
- 고무줄 가격 정책…테슬라, 다시 가격 올린 이유는?
- '노동절 분신' 건설노동자 숨져…민주노총 "거대투쟁 전환"
- 직장 선배에 “좋아해서 그랬다” 문자 폭탄 스토킹男… 징역형
- 세균 검출 ‘버드와이저 제로’ 전량 회수...“재발방지 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