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생명과학, 바이오기업 업종 전환 소식에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생명과학이 바이오 기업으로 업종을 전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다.
2일 오전 9시23분 기준 HLB생명과학은 전거래일 대비 410원(3.83%) 상승한 1만1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HLB생명과학의 업종이 기존 '건축 기술, 엔지니어링 및 관련 기술 서비스업'에서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관련 제품 제조업'으로 변경됐다고 지난달 28일 공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B생명과학이 바이오 기업으로 업종을 전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오르고 있다.
2일 오전 9시23분 기준 HLB생명과학은 전거래일 대비 410원(3.83%) 상승한 1만1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한국거래소는 HLB생명과학의 업종이 기존 ‘건축 기술, 엔지니어링 및 관련 기술 서비스업’에서 ‘의료용품 및 기타 의약관련 제품 제조업’으로 변경됐다고 지난달 28일 공시했다.
지난해 말 HLB가 의약품 제조기업으로 업종을 변경한 데 이어 HLB생명과학도 업종변경에 성공한 것이다.
HLB생명과학은 지난해 7월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업체 ‘에임’을 합병해 ‘메디케어 사업부’로 재편한 바 있다. 해당 사업부 매출은 합병 후 4분기부터 반영되었음에도 HLB생명과학 한 해 매출의 절반 이상을 담당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며 회사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리금 1억' 핫플이 어쩌다가…일산 '라페스타'의 몰락 [현장+]
- 연봉 5000만원 직장인, 月 50만원 넣고 99만원 돌려받는다
- "우리 딸 톰브라운 입혀야지"…100만원짜리 옷도 '턱턱'
- "촌구석에 스타벅스 생겼다"…시골 마을 흔든 삼성 효과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이런 걸 누가 사나' 했는데…"200만원 주고 샀어요"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 "드라마 이렇게 막무가내로 찍어도 되나요"…관광객 뿔났다 [이슈+]
- '시선강탈' 김히어라, 머리부터 발끝까지 '파격'
- 승무원과 부딪히고 52일 입원…보험금 타낸 상습범의 수법
- 서세원 유해 열흘 만에 고국으로…"피 토하는 심정으로 현지 화장"
- 원빈·이나영 '145억 빌딩', 5년 만에 300억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