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특화형 비자 발급 대상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광역시가 우수한 외국인 인재의 정착을 위해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지역우수인재를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은 지역 인구감소 대응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법무부가 외국인 정책 차원에서 내놓은 사업이다.
남정은 부산광역시 청년산학국장은 "부산지역 대학이 배출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에 취업해 정착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우수한 외국인 인재의 정착을 위해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 지역우수인재를 1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지역특화형 비자 시범사업은 지역 인구감소 대응과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법무부가 외국인 정책 차원에서 내놓은 사업이다. 부산에서는 동구, 서구, 영도구가 시범지역으로 선정됐다.
모집대상은 부산지역 대학 졸업(예정) 외국인 유학생 110명이다. 동구·서구·영도구에 5년 이상 거주 또는 취업을 조건으로 부산광역시장 추천을 받으면 관할 출입국에 거주(F-2-R)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거주와 취업요건 외에 한국어 능력요건 등을 갖춰야 한다.
신청 희망자는 부산지역대학 학교장 추천서 등 구비서류를 가지고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관할 구청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정은 부산광역시 청년산학국장은 “부산지역 대학이 배출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에 취업해 정착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AI로 제작한 V컬러링 영상 도입
- 용인 기흥역 전동열차서 화재…"600여명 대피, 인명피해 없어"
- LGU+,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 발표
- 메가존클라우드, '뉴렐릭 옵저버빌리티 플랫폼' 국내 총판 계약
- 베스핀글로벌, KOSA와 '생성형 AI 성공사례' 공공 로드쇼 개최
- 퀄컴, 韓 스냅드래곤 인사이더즈 300여명 만났다
- G마켓, 몽골 이커머스 '소피'와 역직구 할인
- '신라면 툼바'의 인기…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 "장애 학생 취업 지원"…SK C&C, '행복스펙UP 챌린지' 시상식 개최
- 만성 코로나19 후유증, 한약 도움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