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넘었다...르세라핌, 정규 1집으로 자체 기록 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세라핌 첫 정규 앨범이 국내외 차트를 뒤흔들고 있다.
1일 오후 6시 공개된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은 이날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 5위로 진입했다.
1일 오후 7시 벅스 실시간 차트에 2위로 진입해 오후 8시 1위로 올라섰으며, 2일 오전 8시 현재 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9위로 진입, 오후 11시 2위에 랭크된 뒤 유지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설이 기자]르세라핌 첫 정규 앨범이 국내외 차트를 뒤흔들고 있다.
1일 오후 6시 공개된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은 이날 오후 7시 멜론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 5위로 진입했다. 7개월 전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진입 성적이 27위였음을 감안하면 엄청난 상승세다.
벅스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1일 오후 7시 벅스 실시간 차트에 2위로 진입해 오후 8시 1위로 올라섰으며, 2일 오전 8시 현재 정상을 지키고 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는 9위로 진입, 오후 11시 2위에 랭크된 뒤 유지 중이다. 멜론, 벅스, 지니에서 신곡 진입 순위 자체 최고 기록이다.
해외 반응도 심상찮다. 이날 오전 8시까지 칠레, 핀란드, 뉴질랜드, 튀르키예 등 전 세계 14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위권 내 진입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몽골에서는 1위를 찍었다. 일본, 멕시코, 아일랜드, 루마니아, 태국 등 총 12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 캐나다, 베트남에서는 2위, 미국에서는 6위에 올랐다. 이 역시 자체 최고 기록이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40분 만에 유튜브 100만 뷰를 넘었으며, 2일 오전 8시 현재 9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1,000만 뷰를 향해 가고 있다. 또한, 오전 8시 기준 미국, 일본, 캐나다, 영국, 프랑스 등 전 세계 60개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카테고리에 진입했고 한국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르세라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UNFORGIVEN’은 타인의 평가에 개의치 않고 우리 만의 길을 개척하겠다는 각오를 담았다. 미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가 타이틀곡의 기타 연주에 참여해 펑크 리듬의 진수를 들려준다. 르세라핌은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박설이 기자 manse@tvreport.co.kr/사진=쏘스뮤직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탈 YG' 아이돌, '소주 5병' 주량 고백...화끈하네 - TV리포트
- 임지연, 남친 이도현에 공개 고백...'사랑꾼' 인증 - TV리포트
- 송혜교, 김해준과도 친했네...남다른 인연 - TV리포트
- 인기 아이돌, 성범죄 저지르다 결국... - TV리포트
- '의리왕' 배우, '소아성애 논란' 동료 옹호 - TV리포트
- 블핑 동생 그룹, 윤곽 드러나.. - TV리포트
- 태양 "민효린, 벌레 돼도 좋아" - TV리포트
- 남편 바람 용서한 女스타...행복한 근황 공개 - TV리포트
- 안현모, BTS 험담 논란...팬들 분노 - TV리포트
- 리사, 결혼 발표...팬들 멘붕 - TV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