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디-데이', 美 빌보드200 2위 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첫 솔로 정규앨범 '디-데이'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200 2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2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슈가의 '디-데이'가 14만장이 팔리면서 이번주 빌보드200 차트(5월 6일자)에 2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그룹 멤버 지민의 첫 솔로앨범 '페이스'도 빌보드200 2위에 오른 바 있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21일 첫 공식 솔로앨범 '디-데이'를 발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TS 지민과 타이 기록
빌보드는 2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슈가의 ‘디-데이’가 14만장이 팔리면서 이번주 빌보드200 차트(5월 6일자)에 2위로 데뷔했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그룹 멤버 지민의 첫 솔로앨범 ‘페이스’도 빌보드200 2위에 오른 바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 슈가와 지민이 빌보드200 K팝 솔로 가수 최고 기록(2위)을 공유하게 됐다.
빌보드에 따르면 슈가의 실물 음반 판매량은 12만2000장, 스트리밍 환산 수치는 1만2500장, 다운로드 환산 수치는 5500장으로 집계됐다.
‘빌보드 200’은 실물 CD 등 전통적 앨범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SEA), 디지털 음원 다운로드 횟수를 앨범 판매량으로 환산한 수치(TEA)를 합산해 순위를 산정한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21일 첫 공식 솔로앨범 ‘디-데이’를 발매했다. 이는 슈가가 지난 2020년 5월 공개한 믹스테이프 ‘D-2’ 이후 약 3년 만에 내놓은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해금’을 비롯해 아이유와 협업한 ‘사람 Pt.2’, ‘극야’ 등 총 10곡이 담겼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BTS 슈가, 美에서 “아이폰 말고 갤럭시만 달라” 삼성 잭팟
- 임창정, 라덕연 향해 “아주 종교야”…“할렐루야”
- 독일 월 7만2천원 대중교통 무제한티켓 판매…“300만장 돌파”
- 주춤했던 에코프로株, 조정 딛고 다시 질주하나
- 슈퍼카 과시에 억대 경품 파티…'주가조작 의혹' 핵심들 호화생활
- 유아인 마약 수사는 왜 늦어지나? 돈스파이크, 단 사흘
- 男차선시비에 밀리자, 애먼 女납치살인[그해 오늘]
- 청산가리까지 준비한 이후락, 극비 방북[그해 오늘]
- 샘 해밍턴, 3층 대저택 매입 "韓 생활 20년 만에 내 집 마련"
- 3949일 만에 1위 오른 롯데, 부산 갈매기의 화려한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