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흑돼지에 빠진 진또배기(톡파원 25시)
이찬원이 흑돼지에 빠졌다.
어제(1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미국 역사의 도시 필라델피아 랜선 여행을 시작으로 세계의 밥도둑과 빵도둑을 찾아 일본, 프랑스로 떠났다. 스튜디오에는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이 함께해 쉽고 재미있는 역사 설명으로 몰입을 높였다.
먼저 미국 ‘톡(TALK)’파원이 안내한 필라델피아는 초기 미국의 수도이자 미국 건국 역사의 중심지로 100달러 지폐 속에 담긴 역사적 장소와 상징, 인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 흥미를 유발했다. 독립선언문이 발표된 회의실이 있는 미국 독립기념관, 독립선언문이 승인되자 독립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울렸던 자유의 종, ‘건국의 아버지’ 벤저민 프랭클린 박물관 등을 둘러본 것.
이어 크라이스트 교회에서는 벤저민 프랭클린뿐만 아니라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 최초의 성조기 제작자 벳시 로스 등 미국 독립과 관련된 저명인사들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다. 특히 크라이스트 교회 공동묘지에 위치한 벤저민 프랭클린의 무덤 쪽 벽은 개방형 벽으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한 후손들의 배려가 엿보였다.
세계의 빵도둑을 잡으러 간 프랑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치즈와 잼을 만났다. ‘프랑스 최고 장인’ 국가 공인 자격증 MOF 수상자가 운영하는 치즈 가게에는 MOF를 받게 만든 치즈와 피칸 치즈, 유자 치즈, 가죽 냄새가 나는 치즈 등이 있었다. 무려 100개 이상의 잼이 있는 잼 가게에는 단맛과 매운맛이 있는 잼, 술잼도 있다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프랑스 ‘톡’파원이 2022년 바게트 경연 대회 1위를 차지한 가게에서 바게트를 구입해 치즈, 잼과 함께 시식하며 호기심을 더한 가운데 일본 ‘톡’파원은 밥도둑을 검거하러 나섰다. 가고시마의 밥도둑 흑돼지 요리를 맛보러 간 일본 ‘톡’파원은 45년 전통의 흑돼지 샤부샤부 원조 맛집에서 음식을 흡입해 군침을 돌게 했다.
다음으로 30년 전통의 흑돼지 전문점에서 흑돼지 돈가스를 주문해 식용 숯가루, 카카오, 흑참깨를 넣어 검은 튀김옷을 입은 비주얼을 전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흑돼지 찐빵, 흑돼지로 만든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자판기도 소개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나 줘 나 줘’ 시간에는 ‘톡’파원들이 보내준 직구템들을 시식했다. 미국을 화합으로 이끈 아이콘들이 그려진 와인으로 건배한 출연자들은 일본 밥도둑 세트도 맛봤다. 흑돼지 된장소스의 맛에 깜짝 놀란 MC들은 호평을 이어갔으며 흑돼지 카레소스 역시 MC들을 무아지경에 빠지게 했다.
그러나 흑돼지 통조림은 본연의 맛을 담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흑돼지 통조림을 먹은 타쿠야가 아무 말도 하지 않자 직접 먹어본 MC 이찬원은 뚜껑을 닫으라고 하는가 하면 맛을 궁금해 하던 MC 전현무도 시식 후 “닫아”라고 해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JTBC ‘톡파원 25시’은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지효, 악담 또 들었다 “그 머리 할 거면 숍 왜 가” (런닝맨)
- [종합] 이동건, 공개 연애 5번에 의자왕 등극…父 “사겼다 하면 바로” (미우새)
- ‘필로폰 양성’ 김나정 “손 묶인 뒤 강제로 마약흡입 당해” 주장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전환 반대→성희롱 악플에 분노
- [스경X이슈] 민경훈, 오늘 ‘아형’ PD와 결혼...강호동·이수근 총출동
- 히밥, 유튜브로 한달 새 1억 벌었다
- [스경X이슈] JX 여운 아직인데… 김준수, ‘BJ 8억 갈취’ 갑론을박→‘Y’ 취재·‘알라딘’ 불똥
- 뉴진스, ‘2024 KGMA’ 대상 “민희진 대표 감사해”
- “정지선 눈, 김구라 턱” 이순실, 직원 얼굴을 어떻게···(사당귀)
- ‘공개 열애’ 김우석♥강나언, 데이트 포착 (‘인싸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