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디가지?…성동구 로봇축제 어떤가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가 어린이날을 맞아 왕십리 광장에서 4차산업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성동구에서 주관하는 '2023 와글와글 축제'의 일환으로 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가 로봇과 드론, VR·AR 등 어린이들이 4차산업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메인 전시인 '로봇 어디까지 봤니?' 전시에서는 네발로 걷는 4족 보행 로봇을 비롯해 시각·청각 등 사람의 신경계 모델을 기반으로 동작되는 휴머노이드 로봇, 반려동물 모양의 반려로봇 등 최신 트랜드 로봇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로봇 플레이존' 에서는 로봇골프, 로봇축구, 로봇 장애물 경주 등 아이들이 직접 로봇을 조종해 스포츠를 즐기는 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VR트럭' 부스에서는 VR기기와 모션시트를 활용해 세계 여행, 폐가 탐험, 롤러코스터 등 짜릿한 어트랙션 체험(VR트럭)이 가능하고, AR체험 존 <AR 그림의 숲>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드론을 관람하고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행사도 열립니다.
'드론을 만나보자!' 전시에서는 어린이들이 갖고 놀 수 있는 완구형이나 촬영용부터 산업용 드론까지 다양한 드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드론 에어바운스' 부스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드론을 조작해 축구나 볼링을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2023 와글와글축제는 5월5일(금)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왕십리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月 200만원 꼬박꼬박 통장에..'이것' 받는 사람 1만5천명
- "7% 할인이 어디냐"…서울사랑상품권 온라인용 오픈런?
- 최저임금 논의 첫 회의…내년 '1만원' 돌파 주목
- 50대 이상이 생각하는 노후 생활비는 얼마일까?
- [조간브리핑] 해외직구 적자 1조3천억 '역대 최대'…역직구는 '반토막'
- 퍼스트리퍼블릭 주식 상장폐지…예금은 보호
- 52조 빚더미 한국가스공사..임원 연봉 30% 올렸다
- 사표 낸 구글 'AI 대부'…"위험한 인공지능 기술 규제해야"
- 13배 폭등했는데도 감시장치 '먹통'…커지는 책임론
- 월급은 미안! '복지'로 참아줘…실적 악화에 직원 달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