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서정희 없고 서동주 있다..故서세원, 오늘(2일) 굴곡진 인생 마감 '발인' [종합]

박소영 2023. 5. 2. 06: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정희는 없지만 서동주는 있다.

고 서세원이 가족들의 슬픔 속 영면에 든다.

2일 오전 8시 20분,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서세원의 발인이 엄수된다.

결국 서세원은 2015년 서정희와 이혼했고 1년 만에 재혼에 골인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사진팀]<사진=사진공동취재단>

[OSEN=박소영 기자] 서정희는 없지만 서동주는 있다. 고 서세원이 가족들의 슬픔 속 영면에 든다.

2일 오전 8시 20분,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고 서세원의 발인이 엄수된다. 지난달 30일 이곳 장례식장 20호에 고인의 빈소가 마련됐고 3일간 조문을 받으며 한국 코미디언 협회장으로 장례가 치러졌다.

큰딸인 서동주가 상주로서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할 예정이다. 비록 모친 서정희의 이름은 상주에 없지만 서동주는 절연한 아버지를 위해 상주로 나섰다. 새 어머니 김씨와 배 다른 동생과 함께 고인의 넋을 위로했다.

[OSEN=사진팀]<사진=사진공동취재단>

생전 서세원은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을 살았다. 1979년 TBC 라디오 개그 콘테스트를 통해 데뷔한 뒤 1990년대 토크쇼 ‘서세원쇼’를 진행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2001년엔 영화 ‘조폭 마누라’를 제작, 대히트 시키며 폭넓게 역량을 떨쳤다.

하지만 사생활이 발목을 잡았다. 16살 연하인 서정희와 1982년 결혼해 연예계 대표 금슬 좋은 부부로 손꼽혔는데 결혼 32년 만인 지난 2014년 서세원의 폭행과 불륜 등 충격적인 비밀이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딸인 서동주와 아들 서동천이 부모의 이혼 소송을 이끌기도.

결국 서세원은 2015년 서정희와 이혼했고 1년 만에 재혼에 골인했다. 23세 연하의 새 아내는 딸을 낳았고 서세원까지 세 사람은 2020년 캄보디아로 이주했다. 한국 연예계를 떠난 그는 캄보디아에서 목회 활동과 각종 부동산 사업을 하며 재기를 꿈꿨다.

[OSEN=정송이 기자]7월 초 첫 방송되는 <서세원 남희석의 여러 가지 연구소>는 서세원, 남희석 두 MC가 다양한 인생의 문제를 놓고 색다른 질문으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생존 토크쇼이다. 기존의집단 토크쇼와 달리 연예인 게스트가 아닌 실제 존재하는 다양한 연구소의 소장 10인이 패널로 출연해 살아있는 토크 한 판을 벌인다. /ouxou@osen.co.kr

하지만 지난달 20일 현지 한인병원에서 수액을 맞다가 황망하게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평소 당뇨 합병증을 앓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갑작스러운 이별에 가족들은 큰 충격에 빠졌고 아버지와 연을 끊었던 서동주도 한국에서 캄보디아로 날아갔다.

유족들은 정확한 사인 규명을 위해 고인의 시신을 한국으로 옮겨 부검하는 것을 고려했으나 현지 사정으로 인해 캄보디아에서 화장 후 한국에서 장례를 치르기로 했다. 서울에 빈소가 마련된 후 선배 이용식을 시작으로 엄영수, 남궁옥분, 설운도, 임하룡 등이 고인을 직접 추모했다.

2일 발인 전인 오전 7시 40분에는 영결식이 진행되며 사회는 김학래, 추모사는 엄영수 협회장이 맡는다. 

/comet568@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