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여의도연구원, '尹 한미 정상회담' 성과 토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은 2일 한미정상 회담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문에 대한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윤석열 정부 1년: 성과와 과제' 시리즈 중 하나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한미정상회담, 성과와 과제'로 여의도연구원은 앞으로 경제위기 극복, 노동개혁 성과, 향후 한국경제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국민의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은 2일 한미정상 회담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문에 대한 성과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세미나는 '윤석열 정부 1년: 성과와 과제' 시리즈 중 하나다. 이번 토론회 주제는 '한미정상회담, 성과와 과제'로 여의도연구원은 앞으로 경제위기 극복, 노동개혁 성과, 향후 한국경제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도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세미나에서는 윤 대통령의 국빈 방문 기간 이뤄진 확장억제 강화, 각종 투자유치, 미국 상하원 연설 등 내용과 향후 과제 등에 대해 집중 논의한다.
세미나 좌장은 신원식 의원이 맡는다. 김현욱 국립외교원 미주부장, 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 이수석 국가안보전략연구원, 정성윤 통일연구원 연구위원 등 발제와 토론에 나선다.
박수영 여연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강조한 '우리의 동맹은 정의를 위한 것이다. 우리의 동맹은 평화를 위한 것이다(our alliance is for justice. our alliance is for peace)'란 문장이야말로 70년 한미동맹의 모든 것을 말해 준다"며 "세계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는 정의로운 동맹 비전을 새롭게 구축한 것"이라고 밝혔다.
jr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