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페스타'부터 '야외도서관'까지..'서울의 봄' 100배 즐기기

최재성 2023. 5. 2.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봄 나들이, 멀리 갈 필요 없잖아!" 본격적인 봄의 시작과 함께 '축제의 서울'이 문을 연다.

따사로운 햇살을 머금은 한강은 물론, 야경과 먹거리, 다양한 종류의 문화예술 공연이 서울시민들을 반긴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가운데 잠실주경기장에서 신호탄을 쏘아올린 서울페스타2023은 오는 7일까지 광화문광장과 한강, 명동 등 서울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최대 축제' 서울페스타2023 본격 개막
봄 시작과 함께 '야외도서관'도 문 열어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페스타 2023' K-POP 슈퍼라이브 콘서트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봄 나들이, 멀리 갈 필요 없잖아!"

본격적인 봄의 시작과 함께 '축제의 서울'이 문을 연다. 따사로운 햇살을 머금은 한강은 물론, 야경과 먹거리, 다양한 종류의 문화예술 공연이 서울시민들을 반긴다.

가장 눈길이 가는 곳은 역시 지난 달 30일 성대하게 문을 연 '서울페스타2023'이다.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가운데 잠실주경기장에서 신호탄을 쏘아올린 서울페스타2023은 오는 7일까지 광화문광장과 한강, 명동 등 서울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음악과 멋, 맛과 야경 등 다양한 테마로 진행되는 만큼 남녀노소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광화문에서는 뷰티와 드라마, 패션 등 서울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서울 컬처 스퀘어'가 문을 연다. 한강 잠수교에서는 다양한 우리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서울 브릿지 맛-켓'이,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한강의 야경을 화려한 드론 불빛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강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진다.

서울페스타 오늘 개막 광화문광장에서 30일 열린 대규모 관광 축제 '서울페스타 2023(SEOUL FESTA 2023)'에서 시민들이 주말을 즐기고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명동에서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만나볼 수 있는 '명동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서울광장과 노들섬 등에서도 각종 행사들을 통해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서울페스타2023이 짧은 기간 동안 '임팩트 있는 한 방'을 전한다면, 지난 달 23일 문을 연 서울 곳곳의 '야외도서관'은 봄부터 가을까지 서울시민들의 힐링을 책임진다. '책 읽는 서울광장'과 '광화문 책마당', '책 읽는 한강공원'이 대표적이다.

세계 책의 날인 지난달 23일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 조성된 '책 읽는 서울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서울시는 23일 부터 11월까지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에 각각 '광화문 책마당'과 '책읽는 서울광장'을 운영한다. / 사진=뉴시스

오세훈 시장 문화예술 지킴이 역할 톡톡

시는 지난해 처음 문을 연 '책 읽는 서울광장'이 무려 21만명의 시민을 모을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한 번 더 문을 열기로 했다. 동시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공간에서, 더 많은 책과 함께 시민들을 맞이하기로 했다.

서울 심장부에서 떠나는 일상 속 여행을 콘셉트로 한 광화문 책마당은 북악산과 경복궁을 배경으로 '북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전한다. 방문객들은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대여해 광장 어디에서든 따사로운 봄 햇살과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다.

한강을 배경으로 책을 읽고 싶은 이들에겐 '책 읽는 한강공원'을 추천한다. 시는 뚝섬과 여의도, 반포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이 전망과 독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동시에 마술과 국악, 재즈와 R&B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쉼터가 될 전망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