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한 명도 없어” 14살 의뢰인, 상담 중 눈물…이수근 조언은? (물어보살)[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구가 단 한 명도 없다는 의뢰인 사연이 공개됐다.
5월 1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14살 의뢰인이 출연해 "친구에게 다가가기 어렵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친구 없이 14년을 살아왔다는 의뢰인은 평소 친구가 없는 것에 있어 불편함을 느낀 적은 없었다고 털어놨다.
친구들에게 살갑게 다가가는 성격이 아니라는 의뢰인은 어떻게 하면 친구를 사귈 수 있을지 고민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하지원 기자]
친구가 단 한 명도 없다는 의뢰인 사연이 공개됐다.
5월 1일 방송된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는 14살 의뢰인이 출연해 "친구에게 다가가기 어렵다"는 고민을 털어놨다.
친구 없이 14년을 살아왔다는 의뢰인은 평소 친구가 없는 것에 있어 불편함을 느낀 적은 없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최근 친구 필요성을 느꼈다고.
친구들에게 살갑게 다가가는 성격이 아니라는 의뢰인은 어떻게 하면 친구를 사귈 수 있을지 고민이라고 말했다.
서장훈은 "갑자기 다른 사람으로 만들 순 없다. 너무 조급하게 친구를 만들려고 하지 마라. 대신 친구를 마주치면 인사를 해라. 주위 친구들한테 좋아하는 간식을 선물해라. 잘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닌 어색함을 없애기 위한 것이다"고 조언했다.
이를 듣던 의뢰인 어머니는 "그 방법은 친구가 없던 딸을 위해 무수히 시도했던 방법이지만 쑥스러워 말을 못 걸었었다"고 전했다.
이에 이수근은 "지금 중요한 게 간식을 천만 개 줘도 주는 애가 별로면 안 먹는다. 네가 밝게 다가가는 게 중요하다"며 "친구가 갖고 싶다면 노력해야지, 안 해보고 슬퍼하면 어떡하냐. 사람 마음은 쉽게 얻어지는 것 아니다"고 조언했다.
의뢰인은 학교 친구들에게 영상 편지를 남기다 감정이 북받친 듯 눈물을 쏟기도 했다. 상담을 마친 의뢰인은 "오래전부터 고민했던 문제인데, 고민 해결 계기가 돼서 좋았던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캡처)
뉴스엔 하지원 oni122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필립 “아들 생후 3개월에 암 4기 판정” 항암만 6번‥눈물(새롭게 하소서)
- ‘투병·사업중단’ 박지연 “얼굴 상태 안 좋아 남편 이수근 뒤에 숨기”
- 최준희 “술집에서 엄마 마주쳤다”…故 최진실 영화 포스터에 ‘깜짝’
- ‘김연아♥ 고우림 “이런 집 혼자 살면 손님 초대하고 싶어 미칠 듯”(홈즈)
- ‘박군♥’ 한영, 증평 신혼집 공개…갑상선 암 완치 5년만 노래(동상이몽)
- ‘가슴성형·지방이식’ 유깻잎 또 성형수술? “콤플렉스 없애는 것”
- 샘 해밍턴, 한국생활 20년만 내 집 마련 “방 6개, 3층 대저택” (동상이몽2)
- 이도현, ‘더 글로리’ 회식서 ♥임지연 옆에 찰싹…껌딱지 연하남
- 김히어라, 송혜교에 적극 애정 공세…“우리 사랑 이대로”
- “내가 번 돈 다 줘” 임창정, 1조파티 이어 다른 VIP투자모임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