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모터스 과매도 상태 "이미 전기차 회사" [월가 Up&Down]

뉴욕=박준식 특파원 2023. 5. 2. 00: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1일 월요일 주초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핫라인

Up

# 제너럴모터스(GM) : 모간스탠리는 자동차 산업의 이 대형 주식이 과매도 상태라며 비중확대를 주문했다. 모간스탠리는 "시장이 GM에 대해 개선된 현금흐름을 과소평가하면서 전기차로 시장확대를 노리는 이 회사를 너무 할인평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질로우(Zillow) : 번스타인은 질로우(부동산 프롭테크 플랫폼)를 실적부진에서 시장실적 수준으로 상향했다. 번스타인은 "질로우 목표주가를 주당 35달러(실적평균 하회)에서 45달러(시장평균)로 올린다"며 "우리는 외형과 수익 모두에 부정적인 위험을 걱정했지만 그 이후로 우려가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다.

# 컴캐스트(Comcast) :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컴캐스트를 중립에서 구매로 상향했다. BOA는 "회사가 강력한 1분기 실적을 보고하고 경영진이 낙관적인 논평을 내놓은 후 목표주가는 49달러(EV/2024E EBITDA의 7.6배)로 인상할 수 있다"고 했다.

# 바이오젠(Biogen) : 구겐하임은 바이오젠을 보류에서 구매로 상향했다. 구겐하임은 "이 생명공학 회사의 상향은 제품 파이프라인이 좋아졌기 때문"이라며 "신경학과 정신의학, 면역학 및 희귀 질환 분야에 걸쳐 회사의 상업적 및 과학적 영향 수준을 높일 새 전략적 핵심 동인이 있다"고 소개했다.

# 아마존(Amazon) : 에버코어ISI는 아마존을 시장평균 상회(Outperform)으로 재확인했다. 에버코어ISI는 "현재 주가배수 평가는 실제로 코스트코나 코카콜라, 나이키, P&G 등 주요 소비자 및 기술 브랜드 프랜차이즈와 상대적으로 유사하다"며 "아마존은 이런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특히 우선적으로 고려할 가치가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 로지텍(Logitech) : 모간스탠리는 로지텍을 비중축소에서 시장평균으로 상향했다. 모간스탠리는 "앞으로 6-9개월 동안 보다 균형 잡힌 촉매제 경로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는 40달러에서 56달러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 테라데이타(Teradata) : 구겐하임은 테라데이타를 중립에서 구매로 상향했다. 구겐하임은 "판매채널의 긍정적인 변화가 이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감지된다"며 "현 주가대비 60% 잠재적 상승여력이 있는 62달러를 목표주가로 상정한다"고 설명했다.

엑손 /사진=뉴시스


Down

# 엑손모빌(Exxon Mobil) : 골드만삭스는 엑손모빌의 등급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다. 골드만삭스는 "밸류에이션 가치평가가 사업적 포트폴리오의 문제를 더 잘 반영한다"며 "다년간 시장평균을 상회(outperform)했기 때문에 이제는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했다.

# 애플(apple) : 뱅크오브아메리카(BOA)는 애플을 매우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며 중립 기준을 반복했다. BOA는 "첫째 빙(Bing, MS 검색 서비스)의 위협이 애플과 구글의 협상에서 우위를 점하게 하는가. 둘째 서비스 성장의 평균적인 궤적(두 자릿수/10대 성장을 유지할 수 있는지)과 주기적인 광고 둔화. 셋째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아이패드와 맥이 여전히 잘 팔릴 수 있을까를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욕=박준식 특파원 win0479@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