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 와르르 역전 악몽' 또 만났다, 박세웅은 롯데 9연승 이끌 수 있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주 최고의 '빅매치'가 광주에서 열린다.
두팀 중 한팀의 연승은 무조건 끊기는데, 9연승에 도전하는 롯데 자이언츠 선발 투수로 박세웅이 나선다.
롯데는 2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 경기 선발 투수로 박세웅을 예고했다.
9연승에 도전하는 롯데가 힘을 확실히 받기 위해서는 박세웅의 활약이 절실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이번주 최고의 '빅매치'가 광주에서 열린다. 두팀 중 한팀의 연승은 무조건 끊기는데, 9연승에 도전하는 롯데 자이언츠 선발 투수로 박세웅이 나선다.
롯데는 2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원정 경기 선발 투수로 박세웅을 예고했다. 롯데는 지금 거칠 것이 없다. 최근 파죽의 8연승을 질주하며 리그 전체 1위로 치고 올라섰다. 연승을 하기 전까지 8위까지 떨어졌던 롯데의 순위는 7위→5위→4위→3위 그리고 1위까지 올라서게 만들었다.
상위권 팀들이 주춤하면서 리그 전체가 혼돈세에 빠져들었고, 롯데가 그 사이를 잘 파고 들었다. 순위표 가장 꼭대기에 올라서서 기분 좋게 광주 원정길에 오른다.
상대팀인 KIA도 최근 분위기가 좋다. KIA는 지난 주말 잠실에서 '우승 후보' LG 트윈스를 상대로 3연전 스윕이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었다. KIA도 최근 5연승이다. 연승 흐름을 타면서 KIA의 팀 순위도 공동 5위까지 올라갔다.
하필 최근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두 팀이 만나면서, 이번 3연전 맞대결 결과가 초미의 관심사다. 최소 위닝시리즈를 챙기는 팀이 상승 흐름세를 확실히 탈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반대로 말하면 1승2패 혹은 스윕을 당하는 팀이 나오면 후유증이 클 수도 있다. 사활을 거는 이유다.
롯데의 유일한 변수는 선발 투수들이다. 롯데의 선발진 평균자책점은 5.03으로 리그 최하위다. 연승이 시작된 이후로는 선발진 평균자책점이 3.40으로 시즌 전체 평균보다 준수하지만, 8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는 단 2번만 나왔다. 불펜의 힘이 더 막강했다.
3연전 시작은 박세웅이 끊는다. 롯데가 지난주 비로 2경기를 쉬면서 로테이션 순서에도 변화가 있다. 박세웅은 올 시즌 컨디션이 좋지가 않다. 4경기에 등판해 승리 없이 1패만 있다. 퀄리티스타트도 한 번도 없고, 매 경기 고전했다. 특히 지난 KIA전 결과도 좋지 않았다. 당시 박세웅은 타선이 초반 4점을 뽑아내면서 4-0의 리드를 안고 던졌지만, 5회초 급격히 흔들리면서 한 이닝에만 5실점 역전 허용 악몽을 겪었다. 그 경기에서 롯데는 7회말 타선이 힘을 내면서 7대5 재역전승을 거뒀지만, 박세웅에게는 씁쓸한 기억으로 남아있다.
9연승에 도전하는 롯데가 힘을 확실히 받기 위해서는 박세웅의 활약이 절실하다. 박세웅이 제 모습을 찾는다면 팀 최다 연승 기록인 11연승도 충분히 가능하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민정 "♥김동성, 오바된 폭로...한사람 죽이는 일은 쉽더라"
- 팝핀현준 "집 부도나 2년간 노숙, 남이 남긴 음식 주워 먹었다" ('근황올림픽')
- "'이용식 사망' 뉴스보는 악몽 꿔" 이수민, 父 건강집착 이유 있었다 ('금쪽상담소')
- 한소희, 끝없는 ♥송혜교 앓이..'백상' 수상에 '물개박수'
- 이성민 "송중기 왔어야.." 송혜교와 '백상' 나란히 수상하며 소신 발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