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유행어 된 '순천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슬로건에 대한 고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의 한 기초단체에서 제시한 '순천하세요'가 유행어처럼 번져나가고 있다.
1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순천시는 민선 8기 들어 '순천하세요' 문구를 주요 슬로건으로 정하고 시정 현안에 대한 전반적인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현재 순천이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고 각종 현안들이 속속 해결되고 있는 상황을 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종 현안 해결 등 의미 담겨
전국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슬로건에 대한 고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전남의 한 기초단체에서 제시한 ‘순천하세요’가 유행어처럼 번져나가고 있다.
1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순천시는 민선 8기 들어 ‘순천하세요’ 문구를 주요 슬로건으로 정하고 시정 현안에 대한 전반적인 홍보전을 펼치고 있다. ‘순천하세요’의 속뜻은 ‘순천처럼 하세요’다. 현재 순천이 전국적으로 관심을 받고 각종 현안들이 속속 해결되고 있는 상황을 담고 있다.
처음에는 단순히 보도 자료 문구로 쓰인 ‘순천하세요’는 최근 시민들 사이에 하나의 인사말로 통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점점 전남도내 전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실제로 순천의 경우 민선 8기 핵심 콘텐츠인 ‘생태경제’가 확실히 주효하면서 기업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최근 순천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부지로 최종 선정됐고 관계 부처 합동으로 추진한 ‘거점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사업’에 율촌1산단·해룡산단·순천산단이 꼽혔다. 앞서 ‘애니메이션클러스터 조성 사업’까지 청신호가 커지면서 기업 유치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에 연일 흥행 신기록을 쓰고 있는 ‘2023 순천만국제박람회’는 전국 각지의 기관·단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잇따라 방문하고 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순천은 생태가 경제를 살린다는 철학을 갖고 도시 전체를 생태도시·정원도시로 만들었다”며 “‘순천하세요’라는 인사말이 전국에 통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카’로 구찌·샤넬 41억어치 샀다…경리 직원의 최후
- '52조 빚더미'에도…임원 연봉 30% 인상한 공기업
- 임신부들 마셨는데…버드와이저 '무알코올 맥주' 세균 초과
- 여성공무원도 男과 같이…제주도청, 양성통합 당직제 시행
- [넷플릭스 모니터] '성+인물'의 시선, 日 AV계는 긍정적인 면만 있나요?
- 韓여성만 골라 성폭행 과정 촬영까지 한 男…배심원 만장일치 평결은?
- '나 건달인데'…실내흡연 피해 호소에 달린 협박성 답변 '황당'
- 자식 만류에도 비닐하우스서 10여년 산 노부부…화마에 참변
- '돈 없는데 갈비탕 좀'…외상 부탁 20대女 주문내역 '황당'
- ''곱창김' 먹지 말고 당장 반품하세요'…인공감미료 초과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