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급감' 르노자동차, 부산공장 열흘간 멈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이달 부산공장 가동을 10여 일간 멈춘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이달 열흘간(평일 기준) 부산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국내 시장에서 르노코리아의 판매 부진은 올해 들어 더욱 심화하는 모양새다.
3월 국내 5개사(현대자동차·기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한국GM) 판매량이 총 14만81대로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어난 것과 비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GM도 할인 마케팅 총력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이달 부산공장 가동을 10여 일간 멈춘다. 국내 차량 판매가 ‘반토막’ 나면서 급증한 재고를 줄이기 위한 고육책이다. 르노코리아와 함께 국내 시장 공략에 애를 먹는 한국GM도 공격적인 가격 프로모션을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이달 열흘간(평일 기준) 부산공장 가동을 중단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내년 국내 출시가 예정된 중국 지리자동차와의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을 위한 라인 재정비(총 3일)와 생산량 축소를 위한 가동 중단(총 7일)을 더한 일수다. 열흘간의 공장 가동 중단과 어린이날 등 공휴일, 주말 등 휴일을 합치면 이 회사 부산공장이 생산을 멈추는 날은 20여 일에 달한다.
국내 시장에서 르노코리아의 판매 부진은 올해 들어 더욱 심화하는 모양새다. 이 회사의 국내 차량 판매량을 월별로 보면 1월 2116대에서 2월 2218대, 3월 2636대로 늘었지만 4월에는 1800대(추정치)로 급감했다. 올해 월간 최대 판매량을 기록한 3월도 전년 동기 대비 40.9% 급감했다. 회사 측은 “6월에도 추가적인 공장 가동 중단이 예상된다”며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시장에서의 부진은 비단 르노코리아뿐만이 아니다. 한국GM은 지난 3월 국내 시장에서 1699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 대비 52.9% 감소한 수치다. 3월 국내 5개사(현대자동차·기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한국GM) 판매량이 총 14만81대로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어난 것과 비교된다.
르노코리아와 한국GM은 판매 회복을 위해 이달부터 대대적인 가격 할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르노코리아는 이달 QM6 SM6 XM3 등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00만원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구매 고객에게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주요 차종을 대상으로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촌구석에 스벅 생겼다"…시골 흔든 삼성 효과
- '깜짝 실적' 호텔신라, 52주 최고가 경신…"면세점 실적 회복될 것"
- 젊어서 안심했는데…"실명 위험" 2030서 급증하는 질환 [건강!톡]
- "숨겨놓고 팔고 있는데"…'이 맥주' 나오자마자 동났다
- "여기 백화점 아니에요?" 깜짝 변신…3040 부자들 몰린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 진성호 "이서진 요즘 성공했네요"…알고보니 '가족'
- 상의 탈의? 김서형, 착시 효과 파격 화보
- '낭만닥터'에 면접보러 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유인식 세계관'
- "말도 안 되는 가게 보여주겠다"…백종원의 예산시장 히든카드
- '개인평가 실시' 파일 열자 악성코드…北 해킹그룹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