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 CNSC 2023]옥타 "제로트러스트 환경에서 아이덴티티 주목도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옥타는 통합 아이덴티티 플랫폼 서비스 회사다.
분산된 아이디 관리, 인증·인가 문제, 앱프로그래밍환경(API)을 이용한 악의적인 공격 등과 같은 다양한 위협에서 아이덴티티를 보안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합 아이덴티티 플랫폼은 자체 보안 인증 프로그램인 '옥타 베리파이'를 이용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다중요소인증(MFA)을 제공한다.
옥타는 베스핀 CNSC 행사에서 제로트러스트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아이덴티티 플랫폼의 역할과 기능, 주요 사례 등을 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타는 통합 아이덴티티 플랫폼 서비스 회사다. 분산된 아이디 관리, 인증·인가 문제, 앱프로그래밍환경(API)을 이용한 악의적인 공격 등과 같은 다양한 위협에서 아이덴티티를 보안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옥타의 싱글사인온 인증은 한 번의 인증으로 연동된 애플리케이션(앱) 클릭 시 자동 로그인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 업무 스타일에 맞게 맞춤 설정을 할 수 있는 앱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 아이덴티티 플랫폼은 자체 보안 인증 프로그램인 '옥타 베리파이'를 이용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다중요소인증(MFA)을 제공한다. 얼굴인식 등 비밀번호 없는 인증을 지원하며 그룹 기반 정책 설정과 컨텍스트 기반 룰 설정으로 유연한 정책 설정을 지원한다.
모든 사용자, 그룹, 장치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전입·이동·전출 등 라이프사이클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
옥타의 통합 아이덴티티 플랫폼은 제로트러스트 환경에서 주목도가 높아졌다. 기존 네트워크 경계 보안 모델에서 탈피해 경계가 없는 클라우드 기반 환경에서도 외부 침입이 수시로 일어난다는 사실이 확인되면서 아이덴티티는 제로트러스트를 구현하기 위한 보안 기반 기술로 부상한다.
옥타는 베스핀 CNSC 행사에서 제로트러스트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아이덴티티 플랫폼의 역할과 기능, 주요 사례 등을 전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LG, 국내 첫 스마트홈 표준사업 주도한다
- 게임 빅5 1분기 성적표, 넥슨만 웃었다
- '배터리의 모든 것' 전자신문 배터리데이 18일 개최
- [베스핀 CNSC 2023]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어벤져스, 10일 한자리에 모인다
- 철도경찰대 창설 60주년..탈선 사고 수사, 흉기 난동 단속에도 앞장서
- 한덕수 총리, 美 하원 의원단 접견…IRA 관련 지원 당부
- 지자체에 흩어진 수도사업 점검…환경부, 수도사업 통합 기반 구축
- '청년' 띄우는 與… '청년정책네트워크' 출범
- 완성차 업계, 전략 차종 할인 프로모션 돌입
- 문체부 '가짜뉴스' 퇴치…방통위와 업무 조정 불가피